윌로펌프, 펌프 시설 서비스 솔루션 강화
윌로펌프, 펌프 시설 서비스 솔루션 강화
  • 최명식 기자
  • 승인 2017.03.2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진단부터 리모델링까지… 경제성과 안전 모두 확보
선진국형 유지·보수 서비스 대한민국 펌프 업계 최초 선보여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 글로벌 펌프 전문 기업 윌로펌프가 펌프 시설 서비스 솔루션을 대폭 강화한다.
윌로펌프의 서비스 솔루션은 펌프의 에너지 진단을 통해 최적의 펌프로 교체하고 유지보수 계약으로 정밀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제품 라이프 사이클 관리 서비스이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6년 건축물 현황’에 따르면, 전국의 건축물 동수 중 36%인 254만 3천217동이 20년 이상 된 노후 건축물이다.
또한 1990년대 말 외환위기 이후 건설투자가 지속적으로 정체 상태이며, 앞으로 국내 건설 신축 시장은 축소되고 유지보수시장이 확대되는 등 본격적으로 선진국형 시장으로 전환될 전망이다.
윌로펌프는 유지보수 투자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단일 펌프 제품의 생산 및 판매와 수동적인 A/S에서 벗어나 서비스 솔루션 강화에 나섰다.
윌로펌프의 서비스 솔루션은 ▷에너지 진단 ▷리모델링 ▷유지보수 세가지로 현장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 선택이 가능하다.
첫째로 에너지 진단은 노후 펌프의 에너지 사용률 및 상태를 진단하는 서비스이다.
윌로펌프 에너지 진단팀이 방문하여 현재 펌프의 운전 조건, 용도, 시스템 등을 확인한다. 이후 현장에 최적화된 펌프를 사용하고 있는지, 에너지 손실은 없는지 분석해 에너지 진단 결과를 제공한다.
둘째는 에너지 진단 또는 시설 노후화에 따라 펌프를 교체하는 리모델링 서비스이다. 에너지 진단 후 실질적인 현장 부하에 적합한 펌프로 선정해 교체를 진행한다. 실제로 펌프 사용량이 많은 국내 반도체, 식음료, 철강 공장 등에서 에너지 진단을 통한 펌프 교체로 최대 45% 에너지 절감을 실현했다.
아파트의 노후화된 펌프도 교체 한다.
오래전 설치된 주물 펌프를 부스터 펌프 시스템으로 리모델링하여 상부층 수압 개선 및 에너지 절감을 실현한다.
마지막으로 설치돼 있는 빌딩용·산업용 펌프 시설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펌프 상태를 점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유지보수 서비스가 있다. 윌로펌프 유지보수 서비스 종류는 ▷베이직(Basic) ▷컴포트(Comfort) ▷프리미엄(Premium)으로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의 상황에 맞는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유지보수 서비스는 펌프의 정밀 점검을 통해 주요 부품의 문제점을 조기에 파악해 수리해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준다. 또한 소모성 부품은 지속적으로 교체해줌으로써, 펌프의 수명을 연장하여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연장된다.
현재 윌로펌프는 국내 주요 호텔, 쇼핑몰, 박물관 등에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윌로펌프의 김연중 대표이사는 “기존에 설치된 펌프 시설에 대한 고객 맞춤 관리 서비스를 통해 펌프를 더욱 경제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