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항만개발정보 ‘한눈에’ 살펴본다
해외 항만개발정보 ‘한눈에’ 살펴본다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1.2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해외항만개발 정보서비스 개시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24일부터 해외 항만개발협력사업 추진 동향 등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해외항만개발 정보서비스(www.coscop.or.kr)’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시되는 이 서비스에서는 국제 항만개발사업 입찰·발주정보, 국가별 항만물동량 및 투자 환경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기업들에 대한 금융지원 정책 등을 소개한다.
해수부는 우리나라 항만 관련 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항만 개발에 관심이 높은 개발도상국의 항만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조사 등을 지원하는 협력 사업을 진행해 왔다.
지금까지 총 20개국과 협력 사업을 진행해 완료했으며 현재 이란, 스리랑카, 미얀마 등 7개국과 협력 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금까지는 관심 있는 기업이 해외 항만사업 관련 정보를 확인하려면 관련 기관을 방문하거나 보고서를 확인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해야 했으나, 앞으로는 관련 정보를 이 시스템에서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권준영 해수부 항만투자협력과장은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출범, 이란 경제제재 해제에 따른 진출 가능성 확대 등 최근의 국제 동향을 고려할 때 해외항만개발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용자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반영하고, 유관기관들과 정보 공유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 항만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