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스 이종태 대표, 제18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공로 부문 수상
퍼시스 이종태 대표, 제18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공로 부문 수상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6.12.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디자인 경영으로 국내 가구업계 발전에 기여

- 지속적인 디자인 경쟁력 강화 노력, 한국 가구 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이 목표

사무환경 전문 기업 퍼시스이종태 대표가 30일 열린 ‘제18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공로 부문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디자인을 선도하고 산업발전을 이끄는 기업, 지자체 및 개인을 선정해 수여한다.
퍼시스 이종태 대표가 선정된 디자인공로 부문은 기업의 디자인경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한국 디자인의 위상을 알리는 등 국내 디자인 육성에 공헌한 개인을 대상으로 한다.
이종태 대표는‘공간 가치 창출을 위한 이유 있는 디자인’이라는 퍼시스의디자인 철학을 근간으로 조직과 공간, 환경에 관한 체계적인 연구를 진행해온 점을 비롯해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디자인 중심의 차별화된 경영을 통해국내 가구업계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가구 연구소를 설립해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기술을 연구해 온 퍼시스는 최근 세계적인 색채 컨설팅 기업 ‘넬리로디(Nelly Rodi)’ 및 해외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한국 가구 디자인을 해외 시장에 알리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그 결과로퍼시스는‘굿디자인어워드’,‘IDEA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우수성을 인정 받았으며, 업계 최초로 미국과 이탈리아 등에 디자인 수출을 체결하며 디자인 역량을 전세계에 입증했다.
또한 학술 연구 후원 및 산학협력 프로그램 등을 통한 디자인 산업 후원 및 후진 양성 활동도 전개해오며 디자인 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퍼시스이종태 대표는 “이번 수상은 회사 설립 초기부터 디자인 지향 조직과 프로세스의 구축,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다져온 퍼시스만의 디자인 경영 철학이 만들어낸 쾌거”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다양한 협업으로 퍼시스의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한국 가구 디자인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