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 ‘동해 아이파크’ 4일 견본주택 개관
현대산업, ‘동해 아이파크’ 4일 견본주택 개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6.11.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동해시 최초의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

- 지하 1층~지상 20층 8개 동 전용 59~84㎡ 총 469가구

현대산업개발은 4일(금) 강원 동해시 이도동 108번지에 짓는 ‘동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동해 아이파크’는 동해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로 최신평면과 시스템의 조화로 그동안 동해시에서 볼 수 없던 최고의 주거상품으로 공급될 계획이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8개 동, 전용 59~84㎡, 총 469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전체가 전용 84㎡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만큼 실수요 중심의 동해시 주택시장에서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현대산업개발은 수요자들의 기대에 맞춰 아이파크만의 명품 설계와 시스템을 접목해 최상의 상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일단 전 세대 남향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고, 4베이를 비롯한 다양한 혁신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피트니스존, 골프연습장, 주민회의실 등 명품 브랜드에 걸맞은 고급 커뮤니티시설 및 중앙광장이 들어서 단지 내에서 여가 및 운동도 즐길 수 있다. 또, 아이파크만의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입지도 우수하다. 단지는 동해시의 새 주거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북삼∙이도지구에 위치해 직주근접성 및 주거쾌적성이 뛰어난 곳이다.
일단 동해시 개발사업의 중심인 동해항과 북평산업단지가 출퇴근이 가능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직주근접성이 우수하고, 단지 남측으로 심재산이 바로 가까이 있고 북측으로는 전천이 위치해 숲세권과 수(水)세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추암해수욕장, 무릉계곡 등 동해 인기 관광지도 가까이 있다.
교육 및 생활편의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동해시 명문 학교인 북평고, 광희고를 비롯한 초∙중∙고교가 인근에 위치해 교육환경이 뛰어나며,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 북삼지구도 가까이 있어 다양한 생활인프라들의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우선 7번 국도가 가까이 있어 삼척, 강릉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 지난 9월 동해~삼척 고속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동해 북부권에 위치한 ‘동해 아이파크’에서 삼척시 도심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해져 동해-삼척을 출퇴근 하는 수요자 중 삼척시 거주자들 역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포항~동해 전철화사업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신규사업에 포함되었고, 원주~강릉 복선전철 등 향후 광역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동해시는 강원 영동권 및 환동해권 중심도시로써 발전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산업․물류․해양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각종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총 사업비 1조6224억원의 대규모 동해항 3단계 개발사업이 첫 삽을 떴고, 1조1,000억여원이 투입되는 망상지구 개발사업 역시 순항 중이다.
동해 아이파크 분양관계자는 “동해시는 그동안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전무했던 곳이라 아파트 내부 커뮤니티나 특화설계, 시스템 등을 잘 갖춘 최신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목마름이 큰 곳”이라며 “첫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에 걸맞는 최상의 주거상품으로 공급되는 ‘동해 아이파크’에 대한 반응 역시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동해 아이파크’는 오는 9일(수) 특별공급, 10일(목) 1순위, 11일(금)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동해시 이도동 283-2번지 이원4거리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