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관리학회 정기총회 개최
건설관리학회 정기총회 개최
  • 승인 2003.10.3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산업 CM화' 학술발표대회 병행
(사)한국건설관리학회(회장 이태식)는 건설산업의 CM화(CMization in Construction)라는 주제로 2003년 정기학술발표대회 및 정기총회를 11월 8일 성균관대학교(수원/자연과학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강동석 한국전력 사장과 장영수 전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회장의 특별강연과 함께 건설관리 전분야에 대한 일반 논문 발표, 학생들의 포스터 전시 및 발표 등 학술관련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국건설관리학회 전재열 홍보재정위원은 “올해로 창립 4주년을 맞이하여 지금까지 건설사업관리(CM) 분야의 연구와 향후 연구방향을 고찰하고자 각계의 내빈 및 전문가를 모시고 정기학술발표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학술발표대회에는 서정돈 성균관대학교 총장, 김창세 건설교통부 차관보, 마형렬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회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5개의 분야로 나누어 건설사업관리(CM) 사례, 건설관리기술 혁신, 건설정보화, 첨단시공 및 엔지니어링 등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의 논문 및 사례 등 130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CMization in Construction -건설산업의 CM화'라는 주제로 관/산/학/연의 실무자와 신진연구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발표된다.

현재 한국건설관리학회는 회원수 2천여명으로, 신생학회이면서도 건설사업관리(CM) 분야에 대한 학문적 학술교류와 실무적 기술교류를 공고히 하여 건설사업관리의 정착 및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다.

특히, 신생학회로서는 보기 드물게 창립 4주년 만에 학회논문집 ‘건설관리'가 학술진흥재단 등재 후보지에 선정됨으로써 명실공히 전문 학술단체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문의: (02)575-24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