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친환경 소선회 굴삭기 ECR58DㆍECR88D 출시
볼보코리아, 친환경 소선회 굴삭기 ECR58DㆍECR88D 출시
  • 최명식 기자
  • 승인 2016.05.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장비의 기준 뛰어넘는 다목적 신제품
 

향상된 연비효율성 실현, 획기적인 디자인
협소공간은 물론 일반 소형현장에 최적화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 세계적인 굴삭기 전문 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소형 소선회 굴삭기 ECR58D와 ECR88D를 새롭게 선보였다.
180년 볼보건설기계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반영돼 탄생한 ECR58D/ 88D는 기존 소형 굴삭기의 성능과 기능을 뛰어넘으면서, 후방 선회 반경이 최소화된 소선회형으로 디자인 됐다.
지하철 공사 현장과 같은 협소한 공간에서 뛰어난 안전성과 작업효율을 자랑하는 등 기존의 일반 소형장비의 기준을 넘어선 제품으로 차세대 소형 굴삭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특별한 제품이다.
특히, 볼보그룹의 3대 핵심가치인 품질, 안전, 환경에 대한 배려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서 개발된 신제품 소선회 굴삭기는 기존에 출시된 제품에 유럽과 북미의 최신 배기가스 규제인 Tier-4 Final을 충족하는 새로운 볼보엔진이 탑재됐다.
신제품 소선회 굴삭기는, 강력한 작업 성능과 효율성을 자랑하며 일반적인 지상의 공사환경과는 달리 협소하고 제한적인 작업현장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완전가압식 프레임 캡’은 외부의 충격이나 낙하물로 인한 장비 파손 위험으로부터 작업을 수행하는 운전자의 안전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설계됐다. 또한 장비의 하중 밸런스를 최적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후방 구조물인 ‘카운터 웨이트’는 고부하 작업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고 장비의 하중 밸런스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 장비의 안전한 작동을 돕는다.
아울러, 소선회 굴삭기 ECR58D/ 88D 모델은 새롭게 적용된 북미와 유럽의 환경기준인 Tier-4 Final 기준을 충족시키는 볼보엔진이 적용된 저 배기가스 친환경 제품으로 지하작업 및 협소 공간에서의 작업시 확실한 배기가스 감소 효과로 대기 환경의 개선을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