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풀 월드메르디앙 레브’ 3월 25일 견본주택 오픈
‘서리풀 월드메르디앙 레브’ 3월 25일 견본주택 오픈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6.03.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동 1490-5번지 일원 소형 주택단지 ‘월드메르디앙 레브’ 분양

▶ 국내 최초 브랜드 시대 선언, 월드메르디앙 다시 주목 받을 것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ks@conslove.co.kr = 월드건설산업이 ‘월드메르디앙’의 서브 브랜드로 ‘레브’를 선보인다. 레브란, ‘꿈’이라는 프랑스어로 월드메르디앙 레브는 주택에 대한 사람들의 꿈을 의미한다.
도심, 강남이나 주요 강북지역 등 대규모 토지가 없는 지역에 소규모이나 아파트 단지와 같은 편의성을 갖춘 미니APT로 상품을 특화 시켜 출범한 브랜드다. 맞춤형 평면과 다락 특화를 적용한 ‘레브’의 첫 번째 사업은 ‘서리풀 월드메르디앙 레브’다.
단지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490-5번지 일원에 위치, 서리풀공원과 방배역에 인접했으며 지하 1층~지상 5층, 4개동, 전용면적 59㎡ 총 40세대(펜트하우스 8세대 포함)로 구성됐다. 견본주택은 오는 3월 25일 오픈할 예정이다.

▶ 강남 8학군 교육프리미엄 및 서리풀공원 주거환경
사업지는 대표적인 강남 8학군 교육환경과 쾌적성, 사통팔달 교통여건을 갖춘 전형적인 고급 강남 주거지역에 위치한다. 서울고와 상문고, 서초고 등 강남 명문고등학교 3곳이 모두 도보 5~10분 거리에 있으며, 서리풀공원과 매봉재산, 효령대군묘, 우면산 등도 가깝다.
또 인근에 트라움하우스, 미켈란 등 고가주택촌이 형성돼 있고, 교통여건은 서울지하철 2호선 방배역(도보 10분내 거리)과 남부순환도로, 우면산터널, 경부고속도로 서초IC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실용적 평면 구성과 다양한 수납공간 등 주거상품의 실용성 증대
 ‘서리풀 월드메르디앙 레브’는 강남 역세권에 위치한 자연 친화형 소형주택단지로 계획됐다. 모든 가구가 방 3개(구 25형), 화장실 2개의 확장형이며 1층 세대는 테라스, 최상층 세대는 옥상과 다락공간(약 14평)이 특화 설계됐다.
또 공간이 보다 넓어 보이는 LDK형, 4Bay형, 3Bay형 평면 구성과 내부는 벽면 붙박이장, 파우더룸, 드레스룸, 펜트리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가변형 벽체를 활용하여 거실과 방의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있다.
한편, 사업지 인근 아파트의 매매가격은 전용 59㎡가 7억~8억원 선, 다세대 주택은 60㎡초반 타입이 6억원 중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서리풀 월드메르디앙레브'는 세대당 가격이 5억6천만원대 부터 시작하여 인근 D사 25형 아파트의 전세가보다 저렴한 분양가격을 자랑한다.

▶ 정보사부지 대규모 개발계획 확정 및 장재터널 착공 호재
지역 미래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개발호재도 눈길을 끈다. 서초구는 지난 해 12월 1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1005-6호 일대의 정보사 부지에 대한 지구단위계획(안)이 서울시 심의를 거쳐 승인됐다고 밝혔다.
해당 부지는 지난 1970년대 초 정보사령부가 있던 곳으로, 향후 공연장과 문화시설, 전시장 등이 포함된 대규모(3만2,200㎡) 복합문화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 서초역 인근에 조성되는 주거와 상업, 업무시설로 구성된 연면적 14만7896㎡ 규모의 복합단지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트리트형으로 구성되는 상가는 지하 1층~지상 1층으로 구성되며, 지하에는 ‘롯데마트’ 입점이 확정되는 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근 장재터널 착공(2015년 10월)도 교통여건 개선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재터널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 내방역 일대와 서초동 서초역(대법원 앞) 구간으로 오는 2019년 상반기 완공되면 효령로, 남부순환로 등의 우회 없이 사당동에서 강남으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해당 구간 승용차 이동 시 현재보다 20분 이상 시간이 단축될 전망이다.

▶ 월드건설산업, 안정적 사업진행 통한 월드메르디앙 브랜드 선보일 것
‘월드메르디앙’은 지난 1998년 10월(파주 교하) 국내 최초로 아파트 브랜드 시대를 선언하면서 첫 등장했다. 아파트 내 마당과 신평면, 여유 공간 개념 등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고 계속되는 혁신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또 창원 월드메르디앙이 2016년 8월 준공 예정이며, 이번 ‘서리풀 월드메르디앙 레브’ 이외에도 2016년 서울 용산구 이촌동 월드메르디앙 아파트(2016년 상반기), 경북 고령군 631세대(5월) 등의 공급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련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리풀 월드메르디앙 레브’ 견본주택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1490-30번지, 서울고교 사거리 인근에 위치한다.
오픈 예정일은 3월 25일, 입주는 2017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