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건 ‘스퀘어벤치’ 굿디자인(GD) 최우수상 수상
예건 ‘스퀘어벤치’ 굿디자인(GD) 최우수상 수상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5.12.2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엉덩이 굴곡 고려, 역 아치 선형의 좌대…이용자 편의성 증대

 
한국건설신문 주선영 기자=(주)예건(대표 노영일)의 ‘스퀘어벤치’가 최근 ‘2015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최우수상인 조달청장상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관련 수상제도로, 상품의 외관 및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한다.

 


이번에 수상한 (주)예건의 스퀘어벤치는 확장하는 사각을 모티브로, AL프레임을 리드미컬한 엣지로 표현해 정지해있지만 움직이는 듯 다이내믹한 엣지가 특징인 평벤치이다.

스퀘어벤치는 기성 벤치와는 다르게 볼트 고정부가 외부로 드러나지 않고, 엉덩이 굴곡을 고려한 역 아치 선형의 좌대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또한 인체에 유해한 도료를 사용하지 않고, 무방부 목재를 통해 친환경적인 벤치로 알루미늄 캐스팅과 목재가공으로 보편적인 벤치의 제작기법을 채택해 기성벤치 대비 경제성과 시공용이성도 확보했다.

201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스퀘어벤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식별번호 : 56101605-22732186), ㈜예건(Tel : 031-943-6114)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스퀘어벤치는 ▷2014 서울 우수공공디자인과 ▷2014 경기도 우수공공디자인(경기도지사 우수디자인상)에도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