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 화성탐사에는 토목공학이 중요해
2030년 화성탐사에는 토목공학이 중요해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5.11.2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NASA 벤 부시 박사 초청 강연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이태식, 이하 KICT)은 11월 20일 일산 본원에 NASA의 Ben Bussey(이하 벤 부시)박사를 초청해 특별강연 및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벤 부시 박사는 KICT 직원을 대상으로 열린 특강에서 화성 유인탐사에 있어서 토목공학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에 방한한 벤 부시 박사는 NASA에서 유인탐사 임무의 과학적 목표, 임무설계 및 계획수립을 담당하고 있으며, NASA가 최근 휴스턴에서 개최한 바 있는 유인탐사 착륙지 선정을 위한 워크숍(First landing site/exploration zone workshop for human missions to the surface of Mars, 10.27~30)의 조직위원장을 역임했다.

워크샵에서 발표된 유인탐사 후보지들을 화성 유인 탐사지 선정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현존 또는 앞으로 계획된 무인 탐사선을 통해 대표적인 착륙 후보지의 표면 데이터를 수집할 계획이다. 

또한, 워크샵에서 제안된 탐사 후보지들에 대해 과학자와 공학자 그룹이 구체적인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KICT 이태식 원장은  “NASA의 유인탐사에서 토목공학을 비롯한 건설분야의 참여 영역을 세부적으로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