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 성공투자 법칙, 여심(女心)을 잡아라
수익형 부동산 성공투자 법칙, 여심(女心)을 잡아라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5.10.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득높아지고 사회적 지위 상승 ‘시장의 주체로 주목’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ks@conslove.co.kr = 최근 아파트에 이어 수익형 부동산도 여심(女心)잡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고 소득이 높아지는 등 사회적 지위가 상승되면서 상가나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주체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향후에도 여성들은 단순 소비 주체를 넘어 부동산 시장에 파워 소비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데 특히 타 지역으로 나와 생활하는 여성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여성 임대수요가 풍부한 지역의 수익형 부동산은 틈새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여성 마케팅'이 사회 전반적인 분야에서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 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여성들의 시선을 끄는 인테리어와 테라스 등 맞춤형 특화 설계로 공간 활용과 생활편의를 높이는가 하면 여성을 위한 자주식 주차장과 입주 여성을 위한 첨단보안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먼저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 주자인 상가 시장에도 구매력이 탄탄한 여심 공략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조성되는 상가들을 보면 여성 고객들의 주 소비 업종을 입점시키고 있으며 층별로 차별화된 테마를 적용하거나 이국적인 분위기의 테라스 상가 등 다양하게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오피스텔도 여성 맞춤형 공급을 하고 있다. 특히 여성 대상 강력범죄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면서 보안시설이 강화된 주거지를 찾는 여성이 늘고 있기 때문에 보안시설에 신경을 쓰고 있다.
최근 2년 사이 보안시설이 강화된 여성전용 오피스텔과 원룸이 20∼30% 늘었으며 신축 건물에 보안 기능까지 강화하다 보니 주변 시세보다 10% 정도 비싸도 찾는 여성이 많다는게 업계의 이야기다.
이러한 이유 덕에 오피스텔은 남성보다는 여성의 임대수요가 많다. 분양업계에서도 이러한 수요층의 특성을 반영하여 설계, 마케팅을 펼치는 한편 여성 임대수요가 풍부한 지역에 앞다퉈 오피스텔을 분양하며 타 단지들보다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특히 단지 인근으로 지하철역, 백화점이나 대학병원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역에 위치하는 오피스텔의 경우, 쾌적한 환경과 직주근접을 선호하는 대다수의 여성들을 배후로 두고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를 노려 볼 수 있다.부동산센터 장경철 이사는 "구매력이 탄탄한 여성 수요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MD구성, 맞춤형 설계 등이 도입된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나 임차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풍부한 여성 임대수요를 가진 지역은 다른 곳보다 수익형 상품을 원하는 수요자가 많기 때문에 보다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심(女心)잡는 주요 수도권 수익형 부동산 공급현황
○서울 강동 천호동 강동역 파밀리에 테라자(상가)=
신동아건설은 5호선 강동역과 바로 연결된 초역세권 상가인 '강동역 파밀리에 테라자'를 분양중이다. 
지하 1층 56개, 지상 1층 20개, 총 76개 점포에 여성들을 위한 70대의 자주식 주차장이 공급되며 휴식과 새로운 테마, 맛과 멋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라스형 스트리트 상가로 개발되어 개방감이 높고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고객의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 위주의 판매시설과 고급 카페거리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식음료시설 입점으로 지역의 새로운 명소로 탄생이 예상된다.

○서울 강서 마곡지구 마곡 동익 드 미라벨(상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I7-1,2블록에 들어서는 상가인 '동익 드 미라벨' 1층 회사보유분을 선착순 분양한다. 
마곡지구의 주거~행정~업무타운으로 이어지는 골든트라이앵글 내에 위치하고 있다. 
연면적 4만4297㎡ 규모로 지상 1~2층과 8층에는 168개의 점포가, 3~7층에는 620대(자주식)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조성되며 3면이 테라스 거리형 상가로 여성을 위한 전용 자건거 주차장도 조성된다.

○서울 강서 마곡지구 마곡 더랜드파크(오피스, 상가)=
마곡지구 골든블럭에 입지한 마곡 더랜드파크가 오피스와 상가를 10월 공급한다. 연면적 59,614.31㎡, 3개동, 지하 3층~지상 13층, 북측 12m, 서측12m, 남측 18m 도로에 접해 있으며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총 주차대수는511대다. 
지상 1층~3층은 상가 193실, 지상 4층~13층은 섹션 오피스 596실로 구성돼 메머드급 규모에 걸맞는 입주 여성 부대편의시설과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오피스 전체 호실에 발코니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장점을 갖춰 입주기업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송파 잠실동 잠실 아이파크(상가)=
서울 송파구 잠실 신천 먹자상권에 ‘잠실 아이파크’ 단지내 상가가 최초 분양가 대비 최대 40% 할인분양에 나선다.
선시공·후분양 상가로 지하철 잠실종합운동장역(2·9호선 더블역세권)과 걸어서 5분 거리 역세권으로 강남, 잠실, 분당지역의 서울 수도권 접근성이 좋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에 자리한 총 26실이며 이번에 공급분은 2, 3층으로 추천업종은 병·의원(여성전문 메디컬·뷰티샵 포함), 전문식당, 학원 등이다.
‘잠실 아이파크 오피스텔’ 입주 223세대 기본 고정수요에, 2만 4천여 세대의 배후단지, 하루 유동인구 30만으로 추정되며 안정적인 자주식 주차공간 확보를 통한 프랜차이즈 및 대형 매장 입점이 가능하며, 공영주차장과 상가의 넓은 주차장 통로로 고객들 방문도 용이하다.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미사 파크뷰(상가)=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수변 4-2블록 수변 상가인 ‘파크뷰’가 분양중이다.
지하 2층~지상 3층, 연면적 3593.40㎡(약 1087평) 규모로 주차장은 쾌적하고 넓은 주차대수, 수변공원과 3차로 이면도로를 접하고 있다.
총 38개 점포로 수변 테라스 공간이 조성되며 주변 아파트로 둘러 쌓여 있는 항아리 상권으로 상업용지의 개발로 유입되는 인구와 하남미사지구 및 하남 덕풍지구, 주택계획대로 입주를 통해 상주하는 약 10만 명에 인구까지 흡수할 전망이다.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 2016년 6월 준공예정이다.
○경기 광명 소하택지지구 소하람(오피스텔, 상가)=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 B3-3, B5-3,4의 위치한 소하람 오피스텔이 분양중이다.
광명 소하람은 A블록 지하5층~지상9층 근린생활시설과 오피스텔 160세대, B블록 지하4층~지상7층 근린생활시설과 오피스텔 224세대의 규모로 근린생활시설은 보행 접근성 및 인지성이 높은 곳에 상가를 배치하고, 동일 브랜드 이미지화를 통해 인지성을 향상하여 차별화된 브랜드 거리를 형성할 계획이다.
또한,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1~40㎡인 기본형 위주로 구성되며, 오피스텔 및 주거 겸용 수요를 고려하여 전용면적 40~50㎡인 확장형도 구성되어 있다. 여성 입주민을 위한 출입통제 시스템, 넉넉한 주차공간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