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015 상반기 현장적용 신기술 9개 선정
LH, 2015 상반기 현장적용 신기술 9개 선정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5.07.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오텍의 'AGS를 이용한 그라우팅 관리기술' 등 9개 선정
선정 신기술 LH 사업지구 적용, 신기술 개발업체 판로지원 계획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재영, LH)는 2015년 상반기 신기술 등 공모를 통하여 지난달 22일에 ㈜한국지오텍의 'AGS를 이용한 그라우팅 관리기술' 등 9개를 “적용 신기술”로 선정했다.

“적용 신기술”로 선정되면 LH 건설공사 설계에 반영되며, 일부 신기술 등에 대해서는 시범적용을 통한 적용성 검증 등의 절차를 밟게 된다. 

신기술 공모제도는 정부의 인증 신기술 및 미인증 신기술 중 LH의 단지 및 주택 건설공사에 적용실적이 없는 신기술, 신자재 등을 대상으로 공모하며, 현장 적용성, 경제성 등을 신기술심의위원회에서 심의하여 선정․적용하는 LH 고유의 제도이다.

LH는 공개 공모와,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신기술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적용신기술을 선정하며, 기업의 균등한 참여기회 보장과 다수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로 공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LH는 이 제도를 통하여 기업이 개발한 신기술을 현장에 론칭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신기술 활용으로 공사현장의 원가절감 및 품질제고에 상당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안전․방재, 외방수, 단열, 결로보완 분야에 대하여 공모를 실시하였고, 향후에는 공모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H 이상곤 기술지원부문장은 “'신기술 등 공모제도'로 신기술 개발업체와 LH의 상생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건설공사의 안전성 향상과 원가절감 및 품질확보에 일조할 수 있을 수 것이라 확신하며, 앞으로도 LH는 신기술 보유업체의 우수한 건설기술이 확대 적용되도록 신기술 발굴에 최선을 다하여 창조경제를 실현하는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LH 2015년 상반기 적용신기술 선정결과>

■공모
◇안전․방재= ▷㈜한국지오텍(AGS를 이용한 그라우팅 관리기술) ▷㈜비제이피코리아(강재연결블럭과 고장력수직볼트를 이용한 고강도콘크리트 파일 연결공법) ▷㈜선우씨엔에스(건축용 서포터를 이용한 철근콘크리트 구조물의 슬라브 거푸집 설치구조 및 이의 해체방법)
◇단열= ▷㈜비온디(초고층용 내풍내진형 단열패널 시스템,에코그린월패널 시스템) ▷(유)원진알미늄(프로젝트창 WJ-AW-CPJ03(18))
◇결로저감= ▷㈜비온디(건축물 내부용 준불연 단열패널 시스템)

■상시접수
▷㈜지케이기술연구소(우레탄혼합 아스팔트 조성물을 이용한 포트홀 저감 포장보수공법)
▷우광티앤씨㈜(폴리프로필렌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수평 수직 리브를 갖는 조립식 원통형 집수정 제조 및 설치공법)

■시범적용
▷오리엔탈드림(건축 및 농업 난방용 코튼 망사형 발열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