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도시를 위한 ‘대한민국 조경박람회' 개최
녹색도시를 위한 ‘대한민국 조경박람회' 개최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5.06.1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 코엑스에서, 레저파크추가 풍성한 볼거리는 덤
 

환경친화적 도시개발에 대한 시대적 흐름을 선도하는 ‘2015 대한민국 조경박람회'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삼성동 COEX(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조경박람회는 (사)놀이시설·조경자재협회와 리드엑스포가 공동 주최한다. 박람회는 조경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전문성을 갖춘 전시회로서 다양하고 품격 있는 콘텐츠 제공을 통해 조경인 들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주요 전시품목으로는 녹색공간을 연출하는 기능성 시설물을 비롯해 어린이 놀이시설물, 학교 시설물,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한 가로등, 환경보존 및 복원기술, 조경 및 화훼, 원예 식물, 정원 용품 등 조경 관련 신제품 및 신기술이 총 망라된다. 또 레저파크부분(카라반, 인공암벽, 실내외수영장, 벽화, 포토존등)이 추가돼 볼거리를 더 했다.

세미나는 ▷실내조경의 문제인식과 발전가능 - 뜰안의 행복 ▷국가자격시험(조경기사) 개정을 위한 공청회 - (사)한국조경사회 ▷프리저브드플라워와 그린 소재의 적용사례 - (사)한국프리저브드플라워작가협회 ▷수익형마을만들기 - 대정하우징 ▷한국정원과 멋과품격(돌과 나무와 바람의 공간) - (사)한국수석문화협회 등이 열린다.

리드엑스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환경을 생각하고 자연과 함께하는 생활을 꿈꾸는 모든 이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으로 꾸며질 것”이라며 “또 최근 우려가 되는 메르스 상황에 대비해 방역실시와 열화상카메라 검역, 자동손소독기 비치로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람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17일까지 홈페이지(www.jokyongexpo.c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