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근로자공제회, 근로자의 인식개선 위한 사진공모전 개최
건설근로자공제회, 근로자의 인식개선 위한 사진공모전 개최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5.06.0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근로자의 땀과 보람, 그 행복한 동행’ 주제로

한국건설신문 주선영 기자=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인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이진규)는 건설근로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건설근로자의 땀과 보람, 그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오는 7월31일까지 진행된다.

2010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며 사진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건설근로자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1인당 3점까지 응모 가능하다.

사진은 건설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건설근로자의 역동적인 모습, 표정 등 인물위주 사진으로 땀(현장)과 보람(생활)을 잘 표현한 사진이면 가능하다. 접수는 일반부문과 건설근로자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며, 사진과 함께 참가 신청서(공제회 소정양식)를 우편, 방문, 이메일(photo@cwma.or.kr)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건설근로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잘 표현했는지,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인지, 독창성, 작품의 완성도 등을 평가하며, 심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가 위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심사할 계획이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부문별로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등을 지급하며,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과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9월 공제회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당선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11월 개최 예정인 ‘건설기능인의 날’기념식 행사 시 전시회를 개최하며, 사진집을 제작해 유관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