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 분양
한라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5.06.0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4블록 2천695세대 규모, 12개동 지하 2∼지상40층

- 대한민국 대표 교육특화단지, 서울대 시흥캠퍼스 들어설 예정
- 3차까지 공급 완료시 총 6천700가구 미니 신도시 완성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ks@conslove.co.kr = ㈜한라는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4블록에 2,695세대 규모의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를 분양 중에 있으며 지하 2∼지상40층, 12개동에 전용면적 기준 69∼133㎡로 공급된다.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는 1단지와 마찬가지로 세대 내 인테리어, 단지 조경, 커뮤니티 시설뿐 아니라 기타 교육 특화서비스를 입주민에게 제공하는 등 모든 측면에서 차별화된 교육특화 단지라는 컨셉에 걸맞게 조성된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가 위치한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공교육 혁신을 위한 서울대 사범대 협력형 초•중•고교가 들어서고 단지 내에 전문보육교사 시스템이 적용된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아동학연구실 교육프로그램이 시행되는 서울대 산하기관 위탁운영 어린이집•유치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미취학 아동에 대한 보육특화는 물론, 수준 높은 영유아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원스탑으로 명문학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옆으로 서울대병원도 들어설 예정이며, 높은 소득 및 교육창출이 예상되는 교육•의료 산학 클러스터로 개발돼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교육특화단지에 걸맞게 단지 안에는 입주민 자녀들에게 쾌적하고 아늑한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별동 대규모 스터디센터(Veritas Hall)가 조성된다.
양질의 도서와 자료를 찾고 읽을 수 있는 대형 열람실인 오픈형도서관(Shine Library)와 개별독서실, 1:1스터디룸과 또래 학생들끼리 그룹을 만들어 스터디가 가능한 그룹스터디룸, 수험생 및 시험을 앞둔 학생들 등 자율학습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공간인 ‘SOHO’(개인 작업실) 등 다양한 학습공간으로 구성된다.
이곳에서는 1단지와 마찬가지로 명문대 재학생 위주의 멘토가 상주하며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을 위한 1:1 및 소그룹 스터디는 물론, 학습 및 진로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선에듀케이션만의 교육특화 시스템인 Do Dream 멘토링 서비스를 단지 내 베리타스홀(스터디센터)에서 제공한다.
단지 내 교육연구시설에는 에듀센터를 조성하여 아발론 교육, 차수학, 종로엠스쿨 등 국내 유명학원을 유치하고 입주민 수강생들에게는 수강료 5~10% 할인혜택(입주 후 3년)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는 교육환경 개선을 주도할 신개념의 교육환경 창출이란 계획 하에 단지 내 조경도 교육에 초점을 맞춰 조성된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380m 녹지축을 중심으로 2500㎡ 잔디광장과 함께 4개의 조경테마(자주의 숲, 리더의길, 다양의 터, 진취의 뜰)로 조성된다.
단지 내 잔디광장을 중심으로 사색과 휴식이 있는 공간인 ‘비발디 플라자’, 빛의 정원 전면의 중심광장으로서 휴식과 피크닉을 누릴 수 있는 ‘샤인 플라자’, 세 개의 동그란 못에서 흐르는 물줄기가 푸른 수목과 어우러지듯, 지•덕•체를 겸비하여 꿈을 향해 나아간다는 뜻을 담고 있는 ‘캐스케이드 가든’, 이웃과 소통하며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유럽풍의 클래식한 정원인 ‘라비앙 가든’, 꿈을 소원하고 노력을 다짐하는 ‘Wish Table’, 꾸준한 노력은 절대 꿈을 배신하지 않는다는 뜻을 담은 ‘이루연’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다.
또한 자연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어린농부 교실’, 노년층에게 다양한 활동과 운동, 놀이로 ‘생기의 정원’, 아이들의 감수성 발달 및 어른들의 미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감성충족 공간인 ‘예술의 정원’, 외출 없이도 간편하게 단지 안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나무와 캠프‘ 등 다양한 체험, 학습, 이벤트의 공간도 조경된다.
이외에도 단지 내부와 외부의 다양한 공간을 체험하며 단지를 순환하는 총 길이 단지를 순환하는 2.1km의 자전거 둘레길과, ‘솔내음 마루’, ‘사색의 캠퍼스길’, ‘숨쉬는 숲’ 등 1.4km의 산책로가 조성되고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는 농장체험, 숲속 여행, 학교생활, 물놀이 공간 등 다양한 경험과 감성교육을 담은 테마 놀이공원 조성된다.
단지 중앙에 대형 선큰광장을 조성하고 그 주위로 대규모 도서관, 실내 체육관, 키즈카페, 피트니스 센터, 골프장 등 커뮤니티 센터가 배치된다.
단지 중앙 동선축에 스터디 센터인 ‘베리타스 홀’과 지하엔 커뮤니티 센터인 ‘클럽 V’를 계획적으로 조성해 접근성 및 활용성을 고려했다. 잔디광장을 정면으로 바라보며 차를 마실 수 있는 주민카페도 들어선다.
입주민의 편의성을 반영한 시설 중 가장 눈에 띠는 곳은 바로 각동 1층마다 설치되는 헬로우라운지다.
‘헬로우라운지’는 각 동마다 주출입구에 인접해 설치되는 학습밀착형 주민편의 공간이다. 입구에는 무인택배시스템을 설치해 주민들이 택배를 쉽게 보내고 받을 수 있게 구성되며 차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공간도 마련돼있다. 입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목적이다.
‘버블버블’ 코인세탁실에서는 이불빨래나 커튼 등 집에서 하기 힘든 대형 빨래를 손쉽게 할 수 있다. 교육특화단지인 만큼 삼삼오오 스터디를 하거나 토론 및 학습지 수업 진행이 가능할 수 있는 포켓형 학습공간인 ‘헬로쌤(Hello Sam)’이 있다.
헬로라운지는 아이비리그의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재현하기 위해 아이비리그를 상징하는 적색 벽돌과 아치 형태를 모티브로 한 외관 디자인 특화를 적용했다. 또한 조경과 라운지시설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12개의 헬로가든을 마련했다.
헬로라운지와 연계된 조경시설로 12개의 동에 설치되어 있어 주민들의 만남의 장소 또는 소모임, 반상회, 취미생활 및 작물재배가 가능한 미니 커뮤니티 정원이다.
1층은 필로티로 설계해 아파트 1층의 문제점으로 꼽히던 사생활 침해와 범죄 우려, 일조권 문제 등을 해결했다. 1,2,3 층의 경우 천정고를 기준 2300mm보다 25cm 높인 2550mm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아울러 전세대 남향위주 단지 설계를 계획하고 있다.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는 지난해 10월 분양한 1차에 이은 시리즈 아파트로 앞으로 3차까지 공급이 완료되게 되면 총 6천700가구의 미니 신도시급 대규모 단지로 배곧신도시 랜드마크 아파트로 거듭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