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속의 전남’ 사업 16억원 지원
‘숲 속의 전남’ 사업 16억원 지원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5.02.1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이 자발적으로 숲 조성”

한국건설신문 주선영 기자= 전라남도는 ‘숲 속의 전남’ 만들기 사업을 위해 39개소를 사업 대상지로 선정, 16억원을 지원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청년회, 부녀회, 노인회, 주민자치회, 새마을회 등이 신청한 사업 희망지 중 시군 실무협의회의 1차 심사를 통과한 66개소에 대해 ‘숲 속의 전남 협의회’의 기술·교육 분과위원회 위원 5명이 심사해 선정됐다.
심사는 숲 조성을 위한 민간단체의 실행 의지와 사업 효과, 대상지 적합성, 사업 계획의 타당성, 접근성·개방성·이용성·사후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으며, 시군 안배와 숲 조성 후 효과 등을 고려했다.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순천의 강청수변 공원숲 조성사업은 순천 서면 이장협의회 등 7개 단체 347명이 현재 축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으로 사용되고 있는 운동시설과 황량한 개활지 7천㎡를 숲으로 만들 계획이다. 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보성 벌교 장양어촌계 287명이 참여한 벌교 장양 어촌체험 마을 경관숲 조성사업은 마을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바다와 산림이 어우러진 자연경관가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만2천685㎡에 나무 그늘과 등의자 등 쉼터를 갖출 계획이며,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신안 도초나무가꾸기 추진위원회 11명이 참여한 도초 지북숲 조성사업은 사업 대상지 일대가 수국공원으로 전통 정원이 조성돼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으나 지북산 주변에 나무가 없어 이용자들이 숲에서 쉴 수 있도록 2만㎡의 숲을 조성하는 것으로 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윤병선 전라남도 산림산업과장은 “주변의 크고 작은 공간에 지역 주민들이 의미 있는 숲을 자발적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공모 사업비를 계속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