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선정, 1분기 베스트 분양단지
네티즌 선정, 1분기 베스트 분양단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5.01.2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위례우남역 푸르지오, 지방 세종 노블랜드 1위 차지


▶ 청약1순위 완화, 분양가상한제 폐지 앞두고 청약경쟁 치열 예상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1분기(1~3월)에 청약통장 가입자가 가장 분양받고 싶어 하는 단지는 어딜까?
부동산포털 닥터아파트가 만 20세 이상 닥터아파트 회원 1천1백55명을 대상으로 2015년 1분기 유망분양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수도권에서는 ‘위례우남역 푸르지오’가 응답률 19.1%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광역시 등 지방에서는 세종시 대방노블랜드(응답률 13.4%)가 최고로 꼽혔다.
수도권에서는 위례, 동탄2와 같은 신도시 및 택지지구가 10곳 중 6곳에, 지방은 택지지구, 대규모 재건축 재건축 사업 등이 고르게 분포했다.
닥터아파트 권일 분양권거래소장은 “수도권은 신도시 택지지구가, 지방에선 세종시를 비롯해 충청, 영남권 등이 여전히 관심이 높다”면서 “3월 청약1순위 완화와 4월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폐지를 앞두고 1분기에 청약 열기가 뜨거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수도권과 지방에서 각각 유망 분양단지로 꼽힌 10곳을 소개한다.

■ 수도권
- 1위 위례신도시 창곡동 위례우남역 푸르지오
대우건설이 위례신도시 창곡동 C2-4,5,6블록에 전용면적 83㎡, 총 6백30가구를 짓는 위례우남역푸르지오를 3월 중 분양한다.
서울지하철 8호선 우남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위례신사선 경전철, 트램 등 교통여건이 좋다. 창곡천, 장지천을 활용한 수변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하다.
특히 위례신도시는 청약열기가 치열했던 곳으로 대부분의 분양권에는 프리미엄이 형성 돼 있는 등 지역에 대한 선호도도 이 아파트를 1위로 꼽는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 된다.

- 2위 서울 강서구 마곡13단지 힐스테이트마스터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13블록에 전용면적 59~84㎡, 총 1천1백94가구를 짓는 마곡13단지 힐스테이트마스터를 1월 분양했다.
마곡지구는 LG사이언스파크, 롯데, 코오롱 등 대기업 연구기관 등 관련 업체들이 입주하는 기업도시로 관련 종사자들의 수요가 두텁다. 이마트, 신세계복합쇼핑몰, 이화의료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지하철 5호선 마곡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 3위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미사강변리버뷰자이
GS건설이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A1블록에 전용면적 91~132㎡, 총 5백55가구를 짓는 미사강변리버뷰자이를 3월경 분양한다.
미사강변도시 북단에 위치해 한강조망이 가능하다. 근린공원이 가까워 쾌적하며 망월초교, 은가람중 등이 가까워 통학하기 쉽다. 차로는 올림픽대로 진입이 쉬워 강남, 도심방면으로 이동하기 쉽다.

- 4위 경기 광교신도시 하동 중흥S클래스
중흥건설이 경기 광교신도시 하동 C3블록에 전용면적 84㎡ 초과, 총 2천3백가구를 짓는 중흥S클래스를 분양한다. 단지 뒤로 원천저수지 영구조망이 가능하며 수변공원이 가까워 쾌적하다.
홈플러스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매원초등학교가 단지 옆에 있어 통학하기 쉽다.

- 5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래미안 프리미어팰리스
삼성물산이 서울 광진구 자양동 구의자양재정비촉진지구 내 자양1구역에 전용면적 84~102㎡, 총 2백64가구를 짓는 래미안 프라이어팰리스를 3월경 분양한다.
이중 1백29가구가 일반분양분. 서울지하철 2호선 구의역 역세권이며 7호선 환승역인 건대입구역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등 건대입구 대형상권 이용이 쉽다.
이어 6~10위는 서울 성동구 금호동 신금호파크자이(3월), 서울 독산동 롯데캐슬골드3차(2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푸르지오(2월), 인천 연수구 송도동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2차(1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동탄역반도유보라아이비파크 5.0(3월) 등이 차지했다.

■ 광역시 등 지방

- 1위 세종시 보람동 대방노블랜드
대방건설이 세종시 보람동 3-2생활권 M3블록에 전용면적 59~84㎡, 총 1천2가구를 짓는 대방노블랜드를 2월경 분양한다.
3-2생활권은 세종시청사, 세무서, 교육청 등 세종시 행정중심지역으로 관련 종사자들 수요가 두텁다.
단지 남쪽으로는 비학산 등이 가까워 조망권이 트였고 쾌적하다. 올 하반기 세종시와 대전테크노밸리 연결도로가 개통되면 대전방면으로 차량이동이 더욱 쉬워질 전망이다.
세종시는 지난해 2-2생활권이 큰 주목을 받으면 분양되면서 세종시 신규분양에 대한 관심이 다시 증가하는 모습이다.

- 2위 충남 천안 신부동 도솔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
동문건설이 충남 천안시 신부동 신부주공2단지를 재건축해 전용면적 59~84㎡, 총 2천1백44가구를 짓는 도솔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을 1월중 분양한다.
이중 1천3백가구가 일반분양분. 천안종합버스터미널 인근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과 대형 상권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천안IC를 통해 서울방면으로 차량이동이 쉽다.
신찬초, 천안중, 천안중앙고 등 학군이 좋다.

- 3위 제주 제주시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꿈에그린
한화건설이 제주시 아라동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A2,3블록에 전용면적 84~220㎡, 총 7백59가구를 짓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꿈에그린을 3월경 분양한다.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는 크고 작은 IT, BT관련 기업, 연구소들이 들어서 관련 종사자들이 두텁다. 제주시청, 제주공항, 제주항 등으로 차량이동이 쉽다.

- 4위 경남 창원시 롯데캐슬더퍼스트
롯데건설이 경남 창원시 합성동 합성1구역을 재개발 해 전용면적 59~84㎡, 총 1천76가구를 짓는 롯데캐슬더퍼스트를 3월경 분양한다.
이중 7백39가구가 일반분양분. 마산역, 마산시외버스터미널 등이 가깝고 남해고속도로 등을 통해 차량이동이 쉽다.
성균관대삼성창원병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합성초교, 양덕중, 마산중, 구암고, 마산공고 등의 학군을 갖는다. 마산창원 일대 산업단지들로 출퇴근하기 쉽다.

- 5위 대구 동구 신천동 신천반도유보라
반도건설이 대구 동구 신천3동 일대 주택을 재건축해 전용면적 39~84㎡, 총 7백64가구를 짓는 신천반도유보라를 3월경 분양한다.
이중 6백가구가 일반분양분. 대구지하철 1호선 신천역 역세권이며 동대구역, 대구역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백화점 등과 동성로 일대 대형상권과 대구시청, 경북대학병원 등을 이용하기 쉽다.
이어 6~10위는 부산 강서구 명지지구 중흥S클래스(3월), 충남 천안시 신부동 신부e편한세상(3월), 충남 아산시 둔포면 아산테크노밸리3차 EGthe1(3월), 제주 서귀포시 강정지구 유승한내들(3월), 경남 창원시 북면 감계힐스테이트2차(3월) 등이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