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형 호텔 춘추전국 … 브랜드 각축전
분양형 호텔 춘추전국 … 브랜드 각축전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5.01.2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종 ‘엠스테이’에 이어 외국계 브랜드도 분양나서


최근 분양형 호텔 공급사간 국내외 브랜드 대결 구도가 눈에 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ks@conslove.co.kr  =  공급 물량이 증가하면서 소액 투자, 수익률 보장, 임대수요 풍부 등 변별력 없는 유사 전략서 탈피하기 위해 안정적 투자처를 강조한 브랜드 파워를 앞세우며 속속 분양에 나서고 있다.
특히 국내 비즈니스 호텔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외국계 브랜드 진출은 물론 국내 토종 브랜드들도 호텔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그 가운데 국내 토종브랜드로는 엠스테이(M-STAY)가 눈에 띈다.
엠스테이(M-STAY)는 지난해 제주 분양에 이어 2호 사업으로 전남 나주시 송월동 1483번지 일대에 '엠스테이 호텔 나주'(조감도)를 이달 중 300실 공급한다.
나주시 최초의 수익형 호텔 '엠스테이(M-STAY) 호텔 나주는 한국전력공사, 우정사업정보센터 등 이미 16개 공공기관이 입주를 확정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빛가람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한데다 2016년 완공 예정인 KTX 나주역이 바로 옆에 있다.
 ‘엠스테이’(M-STAY)는 국내 최초 관광숙박시설 네트워크 브랜드를 런칭해 제주를 시작으로 기흥, 나주, 해운대, 창원, 베트나 하노이 등지에도 본격 공급에 나선다.
외국계 브랜드로는  ‘윈덤그룹’의 ‘데이즈호텔’ ‘하워드 존슨’ 브랜드를 단 호텔 공급이 활발하다. 주요 단지로는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에서 ‘데이즈 호텔 동탄’ 117실이 최근 공급에 나섰다. ‘하워드 존슨’ 브랜드도 제주시 연동에서 ‘하워드존슨 호텔’명으로 464실이 공급중이다.
‘르와지르’ 브랜드를 달고 서울 중구 충무로 1가 인근에서는 ‘명동 르와지르 호텔’ 619실이 분양중이다.
서울 강서구 마곡에는 ‘라마다 앙코르 서울마곡호텔(228실)’이 분양중이다.
마곡에는 LG전자, LG화학등 LG계열사 11개연구소가 모이는 LG사이언스파크등 총 57개기업이 입주가 확정됐다. 마곡은 기업 수요와함께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의 관문이라는 좋은 입지 요소다.
이밖에 경기도 평택시 포승단지에는 ‘평택라마다앙코르호텔’이 분양중인데 인근에 현대모비스 금호타이어등이 입주해있고 2017년에는 고덕산업단지와 진위산업단지에 삼성전자 LG전자가 들어설 예정이다.
충북 청주시(복대동)에도 오송생명단지와 오창산업단지 수요를 겨냥한 호텔락희가 분양중이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비즈니스호텔은 전문 운영업체가 관리하고 일반적으로 수익률 이8%대로 오피스텔 도시형주택보다 높어 안정적이고 편리한 장점은 있으나 과잉경쟁으로 인한 객실 가동률이 하락할 수 있는 만큼 운영업체의 재무건전성과 운영능력 및 입지의 배후수요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