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안전한 명품공항 건설을 위한 결의
인천공항, 안전한 명품공항 건설을 위한 결의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5.01.1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여객터미널 건설현장에서 안전기원 행사 개최

▲ 19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건설현장에서 이승우 인천공항공사 토목처장이 3단계 건설사업 무재해·무사고를 기원하는 제례를 올리고 있다.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박완수)는 올해에도 역동적으로 추진되는 인천공항 3단계 건설사업의 무재해 무사고 및 성공적인 사업완공을 기원하는 안전기원 행사를 19일 오전 제2여객터미널 건설현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공항공사와 사업관리단, 감리단 및 시공사를 포함해 3단계 건설사업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안전 관련 규정과 절차를 철저히 지켜 사고 없는 무재해 현장을 만들 것을 다짐했다.

인천공항 3단계 건설사업은 오는 2017년까지 약 4조 9천억 원을 투입하여 제2여객터미널을 비롯해 여객계류장, 제2교통센터, 수하물처리시스템(BHS), 공항철도(6.4km)와 진입도로 등을 건설하는 초대형 건설사업이다. 현재 약 19%의 공정률을 달성했으며, 올해 말까지 종합 공정률 45%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는 제2여객터미널의 지상 철골 작업이 마무리되고 지붕 트러스 작업 및 외벽공사가 시작되는 등 성과가 한층 가시화될 전망이다.

인천공항공사 이상규 건설본부장은 “3단계 건설사업은 제한된 장소에서 복합적이고 다양한 종류의 공종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어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으므로, 모든 관계자가 무재해 무사고 현장을 이루는 데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는 현장 중심의 안전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분기별로 현장여건을 고려해 반드시 지켜야 할 5가지 안전수칙,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5가지 위험행동을 선정하고 현수막 설치와 현장별 교육, 일일 상시점검을 통해 안전수칙 실천을 독려하는 ‘5行5禁(5행5금)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테마별 특별점검과 외부전문가 초빙 합동점검, 외국인을 비롯한 취약계층 대상 특별 안전교육을 시행하는 등 무재해 무사고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안전관리와 사고예방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