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POST88 잠실종합운동장' 시민 아이디어 공모
서울시, 'POST88 잠실종합운동장' 시민 아이디어 공모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5.01.1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탄천 수변공간 활용방안 담겨야

한국건설신문 주선영 기자=시민이 바라는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의 미래상은 어떤 모습일까. 서울시가 지난해 4월 발표한 코엑스~잠실운동장 일대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 밑그림 그리기에 들어간다.

시는 이를 위한 첫 단추로 시민 목소리를 듣고 향후 조성계획에 반영하기 위한 ‘서울, 내일을 준비하다 - POST88 잠실종합운동장’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시는 발표에서 잠실종합운동장을 88서울올림픽 개최지가 갖는 고유의 장소성을 지키는 동시에 국제교류복합지구 4대 핵심 기능 중 스포츠, 문화엔터테인먼트 핵심 기능을 갖춘 문화·여가공간으로 탈바꿈 시키겠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잠실종합운동장은 준공 후 30년 이상 경과해 시설이 노후하고 주경기장의 가동률이 약 25%로 떨어지는 등 활용도가 저하되고 있다. 주변 외부 공간 및 한강·탄천 변 둔치는 주차장 위주로 이용돼 도심 속 수변공간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공모내용은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의 활성화방안에 대한 구상 및 아이디어, 잠실종합운동장과 연계된 한강·탄천의 수변 공간 활용방안 등이다. 건축물 및 외부 공간 활용에 대한 공간적 구상, 체육시설 이외에 추가하고자 하는 시설용도 등 콘텐츠 제안 모두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3월 26일까지 서울시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eoul.go.kr/pdc_idea)에서 받는다. 아이디어가 담긴 기획안과 참가신청서를 함께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향후 전문가의 재해석을 통해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마스터플랜 수립에 반영될 예정이다. 응모된 작품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쳐 ▷최우수 1점(200만원) ▷우수 2점(100만원) ▷장려 5점(30만원 ▷입선 10점(5만원 상당의 상품권)에 대해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용학 서울시 동남권공공개발추진반장은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은 88서울올림픽 개최지인 잠실종합운동장과 그 일대가 가지는 기존의 역사적 가치 위에 도시의 새로운 가치를 구현하고, 시민 중심의 문화·여가공간이자 세계적 명소로 재구성하는 매우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제2의 부흥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첫 단추인 아이디어 공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