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 개최
LG화학,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 개최
  • 박상익 기자
  • 승인 2015.01.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박3일 동안 다양한 화학실험 프로그램 참여

한국건설신문 박상익 기자 = LG화학(대표 박진수)이 화학캠프를 통해 미래 과학꿈나무들과의 소통에 적극 나선다.

LG화학에 따르면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과 함께 13일부터 총 4회에 걸쳐 대전, 오창, 익산 등 지방사업장 인근 중학생 400여명을 초청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화학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각 차수별 2박 3일 동안 ‘화학과 환경’이라는 주제로 구성된 다양한 화학실험 프로그램들에 참여하며 환경과 나눔의 가치에 대해 학습할 예정이다.

‘GreenChem LAB’ 프로그램에서 참가 학생들은 오염된 물이 정화되는 과정을 직접 설계해보는 ‘마이크로 정수기’, 종이컵과 커피 홀더를 미니화분으로 재활용하는 ‘지구를 살리는 화분’, 화학첨가제가 전혀 섞이지 않은 천연탈취제 및 친환경 폼 클렌징 제작 등 ‘생활 속의 화학’을 테마로 한 다양한 화학실험들에 직접 참여한다.

이와 함께, 학생들은 미래 산업의 트렌드로 각광 받고 있는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입체 미로를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해보는 한편, 문화의 다양성과 나눔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글로벌 시민교육’ 같은 인성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미래 과학기술인재로서의 꿈도 키워나갈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11년째를 맞는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LG화학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05년부터 지금까지 40여회에 걸쳐 5,000명이 넘는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