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 ‘제4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
국민안전처, ‘제4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
  • 박상익 기자
  • 승인 2015.01.0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24일까지 코엑스서

한국건설신문 박상익 기자 = 국민안전처는 오는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인 ‘제4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 참가자 예약을 오는 16일까지 접수받기로 했다.

올해 네 번째로 개최되는 ‘어린이 안전짱 박람회’는 생활주변에서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한 조기교육과 실습위주의 체험활동을 통해 위기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충분한 체험기회를 주고 안전사고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1부(10:00~13:00), 2부(14:30~17:30)로 나누어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키즈현대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에서 개인(가족은 1장당 5명까지 입장)과 단체(어린이집, 유치원 등은 1장당 30명까지 입장) 단위로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나 입장료는 받지 않는다.

어린이 안전짱 박람회는 체험관, 관람관, 놀이관으로 구성된다. ▷횡단보도 건너는 방법,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이용법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교통안전 체험관’ ▷선박, 항공기내에서 위급 상황시 대처방법 등을 체험 해보는 ‘재난재해 체험관’ ▷화재 시 대피요령, 완강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화재안전 체험관’▷식품안전과 약물 오남용, 유괴·미아 등의 예방활동을 체험하는 ‘생활안전 체험관’ ▷어린이집 안전생활 인형극▷놀이시설 안전, 등·하원 시 주의사항 등에 관한 애니메이션 상영 ▷미래형 운송기기를 전시하는 ‘마이 베이비(MY BABY)’등 총 30여 가지의 다양한 체험과 놀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대중운송수단 사고의 위험성이 부각된 점을 고려해 선박과 항공기의 비상상황 발생시 대처방법을 배워보는 체험관을 추가하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식품안전사고와 약물안전 체험분야를 신설한 점이 눈여겨 볼 만하다.

국민안전처는 앞으로도 영유아 때부터 조기 안전학습과 국민 참여 안전문화 활동을 적극 장려하는 정책을 추진해 나감으로써 “안전한 사회, 국민이 행복한 사회”를 구현해 나가는데 더욱 앞장 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