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 최길선 회장 "창사이래 가장 큰 어려움"
현대중 최길선 회장 "창사이래 가장 큰 어려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5.01.0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과 열의를 총동원하여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자”


송년사

현대중공업

회장 최길선

“한 해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존경하는 사우 여러분!
우리 현대중공업이 창사 이래 가장 큰 어려움을 겪었고, 우리 모두 마음 고생이 심했던 2014년이 저물어 갑니다.
2014년은 어려운 시황에 충분히 대비하지 못한 채 수주한 여러 PROJECT들이 시행 과정에서 천문학적 규모의 손실을 유발시켰고, 그로 인해 회사의 재무 건전성이 우려되는 등 우리 현중 가족의 자존심이 크게 손상된 한 해였습니다.
기업의 매출과 손익은 기업의 존속과 번영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지만, 그 숫자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 구성원의 정신과 기업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당면한 위기를 결과적인 숫자로서만 볼 것이 아니라 우리 구성원의 정신, 우리의 조직, 제도, 의사 결정과정, 기업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그 원인을 찾아보고, 새로운 미래를 대비하는 슬기로움을 발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사우 여러분!
우리 회사는 창사 이래 많은 불황과 위기를 겪어 왔으나, 그때마다 합심 협력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 최고의 회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은 우리 모두가 힘들고 고통스러울 수 있으나, 그 과정을 통하여 우리는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마련하는 전화위복의 지혜를 발휘하여야만 합니다.
PROJECT의 규모가 커지고, 기술의 복잡성이 빠르게 변천하다 보니, 지휘부의 판단력과 위기 대처 능력이 더욱 중요해 진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원칙과 기본을 지키고 합심 협력한다면 오늘의 어려움을 능히 극복하고 새로운 번영의 토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사우 여러분!
우리 모두 창의와 역량과 열의를 총동원하여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우리 삶의 터전이 우리의 결집된 노력과 헌신으로 다시 서게 되었다는 자부심을 누릴 수 있도록 합시다.
2014년 한 해 어려운 가운데 수고 많으셨습니다.
새해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2014년 12월 31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