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빅-카르텔, ‘투명가구’ 15년 협력 담긴 동영상공개
사빅-카르텔, ‘투명가구’ 15년 협력 담긴 동영상공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4.12.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적으로 아름다운 가구 탄생과정 담고 있어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ks@conslove.co.kr =   세계적인 석유화학기업인 사빅(SABIC)과 이탈리아 명품가구브랜드인 카르텔(Kartell)은 지난 15년동안 지속된 양사의 투명가구 제조부문의 협력이 담긴 3분 분량의 동영상을 유투브에 공개했다.
동영상은 1999년 단일성형으로 생산된 세계 첫 폴리카보네이트 소재투명의 자인라마리(La Marie),프랑스출신의 세계적 산업디자이너 필립스탁(Philippe Starck)의 엉클잭소파(Uncle Jack Sofa) 등을 소개하고 있다.
엉클잭소파는 사출성형 및 단일성형으로 제조된 가장 큰 가구(무게 30kg, 길이 1.9m)이다.
영상은 또한 150만개 이상 판매된 루이스고스트(Louis Ghost)와 사빅의 렉산(LEXAN) 수지로 제작된 미스터임파서블(Mr. Impossible)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렉산수지는 투명성, 유연성, 내구성등이우수해카르텔의다양한제품에소재로활용되고있다.
에릭호겐붐(Eric Hogenboom) 사빅의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 사업부 유럽총괄은 “이번동영상은세계에서 가장 뛰어나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을 고집하는 카르텔이 사빅의 기술력과 만나 기능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아름다운 가구가 탄생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로렌자루티(LorenzaLuti) 카르텔마케팅총괄은 “사빅과 카르텔은 투명가구 제조에 있어 오랫동안 협력관계를 가져왔다”"며, "투명소재를 가능케하는 사빅의 기술과 감각적이며 창의적인 가구를 디자인 하는 카르텔의 아이디어가 만나 지난 15년이상 고객들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라마리에 의자가 처음 출시됐을 때 사빅의 렉산(LEXAN) 수지의 내구성이 강하다는 사실을 사람들이 잘 몰라 투명한 의자에 앉으면 바닥에 주저 않을 것 같아서 의자에 앉는것을 두려워했던 것이 생각난다"며, "이제는 라마리에 의자가 투명의자의 대표적 브랜드가 된 것처럼 앞으로도 투명 소재기반의 다양한가구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사빅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sabic-ip.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제품에 관한 기술적인 문의는 홈페이지내 고객문의 항목(www.sabic-ip.com/prtechinquiry)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