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나주시대 개막”
“한국전력 나주시대 개막”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4.12.2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서 본사 이전기념식 개최
빛가람 혁신도시를 ‘세계적 에너지밸리’로 조성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1986년부터 28년간 이어온 삼성동 시대를 마감하고 새로운 100년의 역사를 이어갈 나주시대 개막을 알렸다.

한전은 지난 17일 나주 신사옥에서 정홍원 국무총리, 문재도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 김동철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 추미애 국회의원, 신정훈 국회의원, 이낙연 전남도지사,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 강인규 나주시장 등 주요 외빈과 지역 주민 등 약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사 이전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나주 혁신도시에서의 새로운 출발에 발맞춰 빛가람 에너지밸리 시대를 향한 ‘Smart Energy Creator, KEPCO'의 New Vision을 함께 선포하였다.

빛가람 에너지밸리(Energy Valley)란 일본의 기업도시 도요타시나 미국 실리콘밸리처럼 지방 이전을 역발상의 자세로 접근하여 광주‧전남권 지역사회 공동발전이라는 큰 그림을 그리고 전력산업에 특화된 글로컬(Global+Local) 창조경제 구현을 달성 하는 것이다.

한전KPS, 한전KDN 등 동반 이전 전력그룹사와 함께 지역 산학연 R&D에 연간 100억원 이상을 투자하고, 신재생에너지, ESS, 마이크로그리드, 전기차 등에 집중하여 미래유망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New Vision은 전력산업 116년 역사를 넘어, 나주에서 새로운 100년을 열어나갈 혁신적인 ‘가치창조자’로서, 글로벌 에너지산업을 선도하고 인류와 사회에 기여하는 세계적인 에너지기업으로서의 포부를 담고 있다.
행사는 표지석 제막, 기념식수 등의 식전 행사 이후 정홍원 국무총리의 치사 및 조환익 사장의 기념사, 주요 외빈의 축사, 유공자들에 대한 감사패 수여, 전남도립국악단의 축하공연 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한편, 한전 본사 나주 신사옥은 지하2층 지상31층 규모의 주민 친화적 개방형 건물로서, 에너지 ‘소비형 건물’에서 ‘생산형 건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모범사례를 구현하고자 했다.

신사옥은 6천750kW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연간 2천300만kWh의 전력을 생산해 에너지 자급율 42%를 달성할 계획이다.

최고층인 31층 스카이라운지, 5만여권의 도서가 구비될 지상 1층   디지털 도서관, 1천석 규모의 강당, 신재생에너지 관련 전시 시설인 GEP 파빌리온(Green Energy Park Pavilion) 등은 지역주민에게 개방하여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국전력 조환익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전직원이 새롭게 태어나겠다는 의지를 갖고 가장 스마트하고 클린한 글로벌 기업을 만들겠다”면서 “빛가람 혁신도시가 대한민국 최고의 혁신도시이자 세계 속의 에너지밸리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한전이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