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홈피 전면 개편
수자원공사 홈피 전면 개편
  • 박상익 기자
  • 승인 2014.12.1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중심 영문페이지 새롭게 제공

한국건설신문 박상익 기자 = K-water(사장 최계운)가 공사홈페이지(www.kwater.or.kr)(교육원(edu.kwater.or.kr)과 연구원(kiwe.kwater.or.kr) 포함]를 고객중심으로 전면 개편하고 15일 새롭게 오픈한다.

국민, 고객과의 더욱 효과적인 소통을 도모하면서, 사람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찾아와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고객중심’그리고 ‘반응형 웹기술 적용’으로, K-water는 국민, 고객, 대학생 서포터즈 등을 대상으로 한 설문과 홈페이지 방문자 분석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제공정보와 디자인, 고객서비스 등을 ‘고객 중심’으로 대대적으로 바꾸고, 외국인을 위한 영문페이지를 새롭게 제공한다.

한편, 국문과 영문 모두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PC, 태블릿, 모바일 등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SNS와 연계한 ‘소셜센터’를 새로 개설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방문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알림존을 운영해 ‘팝업제로화’를 이룬다.

인기메뉴인 ‘열린 채용’메뉴를 따로 분리해 독립된 정보를 제공하는 외에, 비인기 메뉴 통폐합, 이미지와 그래픽 등으로 시각화한 물 정보 제공, 보안 취약부문 보완, 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웹 접근성 개선 등 커다란 변화를 이루었다.

한편, K-water는 약 6년 여 만의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리뉴얼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K-water 홈페이지(www.kwater.or.kr)를 방문해 이번 개편과 관련한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커피상품권, 희움팔찌, K-water 달력 등을 보내준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물로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K-water, 국민 눈높이에 부응하여 새롭게 거듭나고 있는 K-water의 모습을 알려드리고자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며 “더욱 질 높은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마련해서 제공하는 등 국민과 고객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