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전통시장에 힘을, 소외된 이웃에 희망을”
서부발전,“전통시장에 힘을, 소외된 이웃에 희망을”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4.09.07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장보기로 취약계층에 생필품 지원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한국서부발전(사장 조인국)은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아 본사를 비롯하여 전국 사업소에서 특색 있는 사랑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9월 4일에는 경영진과 노동조합이 본사 인근 성내종합복지관에서 홀로된 노인과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 150여명을 초청하여 정성껏 준비한 추석음식을 대접하는 한편, 거동이 불편한 재가어르신의 집을 직접 방문하여 쌀과 과일 등을 전달하였다. 태안, 평택 등 사업소에서도 노사가 함께 노인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중증장애인시설을 찾아 생필품을 전달하고 청소를 돕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서부발전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1시장 1기관 자매결연」을 맺어 온누리상품권 구입·사용을 촉진하고 있다.

이번 추석 후원물품도 직원들의 급여공제로 조성된 사랑나눔이기금등을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입, 전달하였다.

올 추석에는 전 직원이 10만원씩, 약 2억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구매에 동참하였다. 서부발전은 사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포상금 지급에도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하고 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본사이전 지역인 충남 태안의 전통시장 시설현대화를 위해 조만간 에너지소모가 많은 백열등, 형광등을 LED조명으로 교체해 줄 계획도 가지고 있다"며 "전통시장을 보다 활기차게 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는 활기를 불어넣어주는 서부발전의 아름다운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