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행사 안정적 전력공급 만전
한전,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행사 안정적 전력공급 만전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4.08.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황 방문 행사장 전력공급설비 특별점검 및 공급전원 2중화 완료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8월 14일(목)부터 8월18일(월)까지 5일간 예정되어 있는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행사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안정적 전력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광화문, 당진 솔뫼성지, 음성 꽃동네 등에서 예정되어있는 이번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한전은 지난 5월부터 설비진단 전문가로 구성된 특별점검팀을 투입하여 행사장 전력공급 설비를 정밀점검하고 설비 보강을 완료하였으며, 행사장 인근의 전력설비에 대해서도 정비를 완료하였다.

특히, 한전은 솔뫼성지, 해미읍성 등의 야외 행사장을 포함한 주요 행사장에 대해 변압기 27대, 전주 18기 등의 전력설비 보강을 통해 2중 전원 공급체계 구축을 완료하였으며,  광화문 행사시에 폭염과 대규모 운집인원의 안전조치를 위해 설치되는 응급진료 부스에 대한 전기설비 설치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조환익 한전 사장은 다가오는 교황 방한 기간을 맞아 8월 12일 명동 성당 및 광화문 행사장을 방문하여 전원 공급현황 및 비상대비 방안 등을 직접 점검하고, 전체 행사장에 대한 안정적 전력공급 및 만일의 정전사태 등을 대비한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였다.

한전은 교황 방한 기간 동안 모든 행사장에 대해 전체 100여 명의 긴급고장복구 인력 및 비상발전차 등을 배치하여 불시 정전 등의 비상상황 발생에 대한 신속한 정전복구체계를 구축하고, 비상대책반을 자체적으로 구성하여 행사장 전력공급 관련 상황을 총괄 지휘하는 등 무결점 전력공급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