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ㆍ아산권 랜드마크 ‘펜타포트’ 정상화
천안ㆍ아산권 랜드마크 ‘펜타포트’ 정상화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4.02.1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포트 주상복합 미래가치 회복 ‘기대감’
 

천안 아산권을 대표하는 주거 랜드마크 ‘펜타포트 주상복합’ 아파트가 지난 2011년 11월 입주를 시작한지 2년여 만에 사업정상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말 ‘공모형 PF 조정위원회’를 열어 아산 배방 복합단지 개발사업, 일명 ‘펜타포트’ 프로젝트에 대한 조정계획안을 확정함에 따라 사업 재추진 동력을 얻었고 사업주체 역시 펜타포트의 가치 정상화를 위해 다각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최근 인근 중개업소에서는 실수요와 투자자를 중심으로 전월세와 전매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는 등 훈풍이 불고 있다.

■국토교통부 초대형 PF 사업 조정안 ‘확정’
지역 랜드마크 펜타포트 개발사업은 아산 배방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특별계획구역 중 상업 1, 3, 4, 8블록에 업무시설과 주상복합, 백화점 등 연면적 총 56만5천30㎡를 개발하는 것으로 총 사업비가 1조1천848억원에 달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국토교통부가 지난 해 10월 ‘공모형 PF 조정위원회’를 열어 확정한 사업 조정안에 따르면 8블록 사업을 해지하는 대신 업무시설 부지인 4블록은 (주)펜타포트개발이 2017년 말까지 완공하여야 한다.

■펜타포트 주상복합 랜드마크 기대감
답보상태였던 업무시설 부지 개발의 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일대 랜드마크인 펜타포트 주상복합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질 전망이다. 특히 이에 맞춰 최근 사업주체는 입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 중이다.
사업관계자는 “펜타포트는 14개 주주사가 참여하는 초대형 공모 프로젝트였으나 예상치 못한 부동산시장 경기 불황 등으로 사업추진이 늦어졌다.
하지만 국토부 조정안에 따라 업무시설 부지의 개발을 재검토하고 있으며 입주민들에게는 분양가의 약 14%에 해당하는 보상안을 제시하는 등 대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려고 한다”며 “지역 최고의 랜드마크 아파트의 가치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수요 및 투자문의 ‘증가’
펜타포트의 미래가치 회복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최근 실수요 및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인근 중개업소 관계자는 “전체적인 사업추진이 다소 늦어지고 있으나, 워낙 입지여건이 우수하기 때문에 현재 전월세는 물론 매매 등의 투자 문의가 꾸준하다”며 “KTX 역세권이고 대형 상업시설(모다아울렛 CGV, 이마트, 티키톡랜드 등)이 가까워 향후 일대에서 펜타포트의 원스톱라이프 주거가치를 대체할만한 집을 찾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 1588-7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