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학회(가칭) 설립추진위원회 발족
한국승강기학회(가칭) 설립추진위원회 발족
  • 김하수 기자
  • 승인 2013.12.2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공창석)은 18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12층 아나이스홀에서 가칭 ‘한국승강기학회’ 설립추진위원회 발족식을 갖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찬오 교수와 한국승강기공학회 전해진 회장을 학회설립 공동위원장으로 추대했다.
이날 발족식에는 승안원을 비롯해 산업기술시험원, 서울도시철도공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승강기공업협동조합 등 협단체, 현대엘리베이터, 해성산전, 유일승강기 등 대표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추진위는 향후 학회설립에 필요한 사업계획, 정관마련, 운영, 학회명칭 선정 등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앞으로 학회가 출범하면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각종 승강기 관련 정책과제 발굴과 산업발전을 위한 조사연구, 전문적인 승강기 정부 등 외부 위탁연구 수행, 승강기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지도, 국내외 학술기관과 다채로운 정보교류 등 업무가 체계화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승강기학회는 내년 초 공식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창석 승안원장은 “우리나라는 승강기가 50만대에 육박할 만큼 큰 시장을 갖고 있지만 여전히 제도나 기준은 선진국에 의존하고 있다”며 “이제는 규모에 걸 맞는 학술활동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