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대학교 엑스포 전시물 기증받아
한국승강기대학교 엑스포 전시물 기증받아
  • 김하수 기자
  • 승인 2012.11.0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지난 26일 막을 내린 ‘2012 한국승강기안전엑스포’에서 전시됐던 승강기 시뮬레이터와 각종 부품을 기증받아 효과적인 교육자료로 활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증받은 전시물은 ▷(주)성암전기가 제작 전시한 제어반 연결 시뮬레이터 1set ▷(주)도남엔지니어링의 유압식 콘트롤밸브 교육용 절단체 1set 및 실습용 콘트롤 밸브 20조 ▷(주)삼화이앤씨의 엘리베이터 레일, 웨이트 전시 표본 1set ▷(주) 엘텍의 로프브레이크 1대 ▷(주)도암엘리베이터의 도어시스템 1set 등이다.
성암전기의 시뮬레이터는 승강기 갇힘사고시 기계실에서 수권조작으로 인명을 구조하던 방식을 개선해 제어반에서 자동으로 구출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한 신기술 적용 제품이며, 학생들이 학습하기 쉽도록 시뮬레이터로 구성돼 있어 더욱 효과적인 교육기자재로 평가된다.
도암의 도어시스템 역시 균형로프를 지탱하는 균형추가 필요 없는 신개념 도어시스템으로서 엑스포에서 주목받았던 제품들이다.
한국승강기대학교 박성종 총장은 “승강기 특성화 대학이라는 이유 때문에 각 업체에서 비싼 전시품들을 기꺼이 기증하고 있다”면서 “산학연 중점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전국 대학 중 2위라는 높은 취업률을 보인 한국승강기대학은 오는 11월 6일부터 20일까지 2013학년도 수시2차 모집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