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행복한’ 지하주차장 공간 연출
포스코건설, ‘행복한’ 지하주차장 공간 연출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2.07.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샵 지하주차장 색채사인 시스템’ 개발

포스코건설은 최근 더샵의 브랜드 콘셉트인 ‘헤아림’을 바탕으로한 ‘더샵 지하주차장 색채사인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더샵 지하주차장 색채사인 시스템’은 기존에 어둡고 위험한 공간으로 인식되던 지하주차장을 그래픽, 색채, 사인, 조명 등 4가지 요소를 활용해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는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
행복한 분위기란 의미의 ‘Happy Vibe’를 디자인 테마로 사람과 자동차 모두 배려와 감성으로 행복해지는 공간이 되도록 표현했다. 생기 넘치는 컬러들을 주차장 곳곳에 적용해, 주차장을 이용하는 입주자들이 갖는 불안함과 부정적 인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 국내 주차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Family Lot, Hybrid Car Lot, Car Pool Lot, Baggage Lot, Help-me Wall 요소 등을 개발해 적용함으로써, 입주민들의 편의와 안전, 만족을 도모했다. 자세히 살펴보면, ▷Family Lot: 동출입구 근처에 임산부나 유모차 사용 가족을 위한 임시 주차공간 ▷ Hybrid Car Lot: 친환경자동차를 이용하는 입주민들을 위한 별도의 주차공간 ▷Car Pool Lot: 카풀을 이용하는 입주민을 위한 주차공간 ▷Baggage Lot: 입주민이 출입문 비밀번호를 누를 때 짐을 올려놓을 수 있는 받침대 ▷Help-me Wall : 넓은 주차공간에서 본인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주차장 전체 맵(지도)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지하 주차장에 대해 입주자들이 갖는 어둡고 위험한 공간이라는 인식을 해소하고, 편안함과 안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디자인을 개발했다”며, “기능적 공간으로 머물던 지하 주차장을 예술과 헤아림이 넘치는 문화적 공간으로 연출 될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고 전했다.

▲ 지하주차장 이미지(왼쪽부터 Family Lot, Hybrid Car Lot, Car Pool Lo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