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청주·원주서 ‘우미린’ 아파트 첫 공급
우미건설, 청주·원주서 ‘우미린’ 아파트 첫 공급
  • 김하수 기자
  • 승인 2012.04.3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청주 상당구 금천동 전용면적 76~84㎡ 319가구
▲ 우미건설이 청주와 원주지역에 아파트 968가구를 공급한다.

청주와 원주지역에서 ‘린(Lynn)’이라는 브랜드 아파트 보게 될 전망이다.
우미건설은 오는 6월과 8월 중으로 청주와 원주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우미린 아파트 총 968 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우미건설은 지난 3월 경북 구미 국가산업 제4단지 17-1-4블록에 ‘구미 옥계 우미린 2차’(전용면적 79~84㎡) 총 720가구를 공급해 현재 90% 수준의 높은 계약률을 보이고 있다.
구미시의 경우 타지역에 비해 젊은층 비율이 높은 점을 감안해 중소형 주택형으로만 구성한 것이 분양 성공의 비결이었다.
올 초 성공적인 분양 행진은 우미건설이 첫발을 내딛는 청주와 원주지역에서도 이어질 전망이다.
우미건설은 우선 오는 6월 청주시 상당구 금천동 일대에 지하 2층, 지상 15층 규모의 전용면적 76~84㎡ 총 319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중소형 주택형으로만 공급된다.
총 세대의 88%가 남향으로 배치돼 일조권확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축구장규모의 중앙광장이 조성되고,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과 남녀구분 독서실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제공된다.
금천초교, 청주동중, 금천고와 청석고(사립고)등 우수한 학군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롯데마트 등 단지와 바로 인접한 용암2택지지구의 각종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옆 어린이공원과 더불어 팔각정공원 및 호미골 체육공원이 위치해 있고, 또한 골프장과 영운천 조깅코스를 이용해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옆 중고개로, 상당로 등을 이용하여 충북도청, 청주시청 등 시내중심 접근이 용이하며, 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외곽교통이 탁월하다.
8월에는 강원 원주시 무실2지구 5블록에 지하 2층, 지상 20층 규모의 전용면적 74~84㎡ 총 653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자연녹지와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성이 뛰어나고 조망권 확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와 마주하고 있어 타지역으로 진출입이 매우 수월하다.
강원도 원주의 경우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에 따른 최대의 수혜지역으로 꼽히면서 지난해 7월 이후 미분양아파트가 급격히 소진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경기도 광주 초월~강원도 원주를 잇는 제2영동고속도로가 2016년, 덕소~제천간을 연결하는 중앙선 복선전철이 2018년 개통예정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청주나 원주는 우미건설이 처음 진출하는 지역이니만큼 수요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우미건설의 차별화된 특장점을 접목시킨 아파트를 공급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