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의 랜드마크 ‘메세나폴리스’
서울 강북의 랜드마크 ‘메세나폴리스’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2.02.2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1%’를 위한 고품격 주상복합아파트를 표방한 메세나폴리스가 모습을 드러냈다.
GS건설은 23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 균형발전촉진지구 내에 위치한 주상복합아파트 메세나폴리스의 샘플하우스를 공개했다.

 


메세나폴리스는 ‘서교 자이 웨스트밸리’라는 이름으로 지난 2008년 분양을 나섰고, 올해 6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최고급 복합단지다.
29~39층 3개동 619가구로 이뤄져 있으며 ▷163㎡ 176가구 ▷190㎡ 178가구 ▷198㎡ 178가구 ▷294㎡ 4가구 ▷322㎡ 2가구 등 5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강북의 대표 부촌(富村)’ 겨냥한 최고급 명품 주거단지=메세나폴리스는 문화 예술 등을 지원하는 기업활동을 의미하는 ‘메세나’와 그리스 고대국가를 의미하는 ‘폴리스’의 합성어다.
올해 초 서교 자이 웨스트밸리라는 이름을 메세나폴리스로 변경한 것은 최고급 주거 단지답게 일반 중산층이 아닌 사회적 지위 뿐 아니라 문화적 소양까지 갖춘 상류층의 대표적인 생활 주거공간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GS건설 측은 “고급 아파트의 대명사인 ‘자이’ 브랜드도 과감히 버릴 만큼 기존의 고급 아파트나 주상복합아파트를 넘어선 대한민국 최상류층이 사는 명품공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전했다.
메세나폴리스는 뛰어난 입지조건, 편리한 교통, 조망권 프리미엄, 주변 공원시설, 최첨단 디자인 등 겉으로 드러나는 ‘스펙’은 굳이 강조하지 않는다. 이는 최고급 주거단지가 갖춰야 할 기본 인프라이자, 메세나폴리스 입주민이 누리는 당연한 혜택이기 때문이다.
실제 메세나폴리스는 ▷강변북로, 내부순환로와 인접해 도심접근성이 뛰어나고 ▷지하철 2,6호선의 합정역 출구와 바로 연결된 초역세권 단지다.
특히 주거단지만 갖춘 고급 주상복합아파트와 달리 복합단지로 개발돼 단지 안에서 쇼핑과 문화 생활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도록 했다.
GS건설은 메세나폴리스는 프랑스의 대표적 부촌이자 문화 명소인 ‘라데팡스’를 모델로 삼았다고 설명했다.
메세나폴리스는 미니 신도급인 라데팡스를 축소, 재현한 것으로 비즈니스, 상업, 문화 기능이 함께 어우러진 고급 주거공간으로서 서울 강북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주상복합단지 내에 대규모 문화공연시설을 별도로 만든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대한민국 1%, 그들만을 위한 ‘시크릿가든’ 구현=메세나폴리스는 뛰어난 스펙 위에 기존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와는 차별화된 ‘보이지 않는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가장 눈에 띈 것은 프라이버시 보호와 안전을 위한 보안시스템. 입주민 대부분이 고액의 자산가들이자 사회적으로 이름이 알려진 사람들로, 이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바로 사생활 보호와 안전이다.
메세나폴리스는 입주민이 건물에 들어서 집에 들어갈 때까지 모든 동선에 전문 경호원을 배치해 24시간 외부인의 무단출입을 철저하게 통제한다.
주차장과 상가 건물 등에는 입주민 전용 출입구가 따로 배치돼 있고, 건물 밖에는 입주민 전용 엘리베이터도 별도로 설치했다.
또 입주민 주차장 출입구는 단 하나로 일원화하고 모든 차량은 경호원들이 발레 파킹을 해주도록 했다. 일단 건물 안으로 진입하면 어떤 것도 알 수 없는 ‘시크릿 가든’ 이 돼 상류층들이 재산만큼 소중히 여기는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도록 한 것.
◇특급 호텔 스위트룸급 주거 환경=주거 환경은 5성급 특급호텔 스위트룸을 기준으로 했다고 할 만큼 자재와 서비스 모두가 국내 부유층들만이 찾는 최고급으로 구성됐다.
내부는 포르투갈 대리석, 일본산 벽지, 독일산 원목 마루 등 세계 최고급 수입 마감재 및 수입 가전제품으로 꾸몄다. GS건설측은 입주민의 특성을 감안해 내장재에만 분양가의 10% 이상 투자했을 정도로 상당한 신경을 썼다는 후문이다.
GS건설 관계자는 “메세나폴리스는 나만의 특별한 가치를 원하는 대한민국 1%를 위한 최고급 주거단지로 향후 강남의 타워팰리스에 넘어서는 강북의 대표 부촌단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복합단지로 개발되는 메세나폴리스의 상가는 3월부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