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삼성건설 주택조경팀 이임규 팀장
<인터뷰>삼성건설 주택조경팀 이임규 팀장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1.02.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텔링’ 통해, 사용자 만족과 자부심 향상에 초점 맞출것"
삼성건설 주택사업부 내 주택조경팀이 시설됐다.
주택조경팀은 이임규 팀장을 중심으로 주택사업부 내 조경학을 전공한 전문인력 10명으로 구성됐으며, 삼성 래미안 아파트의 조경 설계 및 시공 등 조경총괄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 신설된 주택조경팀의 역할은.
주거단지 외부공간의 계획 및 시공에 있어서 조경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게 됐다. 앞으로도 주택 수요자의 기대사항이 지속 증대할 것에 대비 계획의 초기단계에서 시공까지 일관성 있는 업무를 진행해 외부공간의 효율적 활용 및 조경이 주택 상품로써의 가치를 심화하고자 한다.

- 팀 구성 전/후 차이점은.
조경 전략수립 및 상품개발에 있어서의 추진력이 강화될 것이다. 또 주거환경의 특성에 따른 조경설계 및 시공전문성이 심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 향후 계획은.
주거단지의 절반을 차지하는 조경지역을 실용성이 강화되도록 할 것이다. 또 조경수의 기능적 측면을 더욱 발굴하고, 인체리듬에 적합한 운동시설의 배치 등 수경시설의 효용성을 강화함과 아울러 조경의 의미를 부여하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사용자측면에서의 만족과 자부심을 향상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더불어 경관성과 함께 실용성과 의미를 강조한 조경으로 고객의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를 추진하기 위한 조경전문인력 양성 및 보강을 할 것이다. 주택조경팀에서 이루어지는 각자의 창조적 역할이 입주단지에서 작품으로 실현되도록 해 스스로 소명감이 묻어나는 팀 분위기가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주선영 기자 rote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