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베트남 리조트 LOA접수
GS건설, 베트남 리조트 LOA접수
  • 승인 2010.06.0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천8백만달러, Angsana Hotel 프로젝트
GS건설은 베트남 라구나의 총 공사규모인 약 2억 달러 중 1차 공사 5천8백만달러의 리조트 건설공사에 대한 LOA 를 접수 했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GS건설과 베트남 현지업체인HB가 60:40 비율의 컨소시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프로젝트는 베트남 중부 후에의 해안가 2.8㎢ 부지 내 6성급 호텔 및 부대시설 등 총 7개 건물을 건설하는 공사로 공사기간은 금년 6월 착공 후 2012년 6월 완공 예정이다.

이번 공사를 발주한 라구나는 싱가포르의 국제적 리조트 개발운영업체인 반얀 트리 홀딩스가 설립한 특수목적회사이다.

이번 공사를 시작으로 향후 2022년 까지 베트남 중부 후에(Hue)市 에 2.8㎢ 규모의 고급 리조트 타운을 건설할 예정이다.

손인석 GS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GS건설이 베트남에서 진행하고 있는 BT, 나베신도시 등 대규모 개발 및 토목사업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 이번 민간 건축 사업분야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면서 “이번 리조트 건설공사의 수주를 통해 베트남지역 내 향후 추가 발주 프로젝트 수주 기반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GS건설은 제주 엘리시안 리조트 등 다수의 국내 고급 리조트 건설 수행경험과 괌 라데라 리조트 등 다수의 해외 공사 수행능력을 바탕으로, 베트남 현지 우량 건설업체인 HB社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