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노블록 한용택 사장
(주)이노블록 한용택 사장
  • 승인 2010.02.0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보도블록 시장의 10% 점유
국내 보도블록 시장 규모는.
국내의 경우 약 2천억원 이상의 규모가 잠재 되어 있다. 이중 본사가 총 시장의 10%를 차지한다고 본다. 양적성장 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생각한다. 이를 위해 성능, 고품질 뿐만 아니라 디자인 면에 있어서도 차별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더욱 투자할 생각이다.

일본 보도블록 시장은 어떤가.
일본의 경우 시설규모나 설비자동화 시스템, 품질, 제품 개발능력 등의 면에서 국내보다 약 15년 정도 앞서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일본 TOP 10 업체와의 비교했을 경우지 일본 일반 업체보다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졌다고 자부한다. 본사 역시 협력업체인 일본 유명 업체인 니코사와 기술 제휴를 통해 그간의 기술력과 생산, 제품 개발 등의 노하우를 전수 받아 3~4년 후 일본 TOP 10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견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이노블록은 국내보다 일본에서 더 유명하다던데.
최신 설계장비 때문에 공정에서 제품생산까지 3개월 걸린다. 최단기간에 제품화하기 때문에 일본 뿐만 아니라 독일, 미국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이노블록의 제품은 1천600가지다. 다품종 소량생산 시스템으로 특수한 고품종을 고객 욕구에 맞춰 생산하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본다.

지난해 실적과 올해 목표.
2009년에는 약 17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ISO 9001 및 14000인증, 조달우수마크 인증을 받았다. 또 일본타이거 기계2호기와 계약을 맺고 가동 중이며 제 1공장을 신축ㆍ확장하는 등 매출 실적 이외의 고부가가치 실적을 올렸다고 생각한다.
2010년 매출목표를 300억 달성으로 잡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적인 비전으로 2015년 1천억 달성을 목표로 중견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