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신간안내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 승인 2009.05.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신기술 10년 노하우 담은 ‘환경신기술설계편람' 발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국내 환경신기술의 현장 적용 활성화를 위하여 ‘신기술인증·기술검증’을 받은 기술의 설계 지침 및 처리 성능 내용을 수록한 ‘환경신기술설계편람’을 발간했다.

1997년 제도 도입 이후 2008년 12월까지 총 289건의 기술에 대해 신기술인증서 및 기술검증서가 발급됐으며 발급된 기술 중 68.5%인 198건의 기술이 6천570개 현장에 적용됐다.

공사 금액으로는 총 2조6천157억원을 달성했다.

환경신기술설계편람에는 신기술인증·기술검증을 받은 181개 기술이 수록되어 있다.

각 기술에 대해 특징, 처리 공정 및 성능, 설계기준, 적용실적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국내 환경신기술에 대한 국·내외 환경산업수요처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발간된 환경신기술설계편람의 주요 기술은 다음과 같다.

폐기물 분야 ‘입형 2축교반 퇴비기를 이용한 호기성 퇴비화기술(한빛테크원)’ 등 62개 기술, 수처리 분야 ‘수직형 단일반응조(DMBR)와 침지식 중공사막과 철염을 이용한 하수 고도처리기술(대우건설)’ 등 70개 기술, 관거 분야 ‘진공펌프와 피스톤식 진공밸브를 이용한 하수 수집기술(그린엔텍)’ 등 36개 기술, 대기 분야 ‘분리된 가스이동관과 베인을 이용하여 폐산성가스(HCl, SO2)를 제거하는 반건식 반응탑의 성능향상 기술(동원이앤텍)’ 등 13개 기술 등이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에 발간된 환경신기술설계편람을 국립중앙도서관 등 50여 개 주요 자료실에 배포하여 보관·활용토록 하고, 국·내외 환경신기술을 적용하고자 하는 수요처에 배포할 계획이다.

또 주요 환경전시회 및 발표회에서 저탄소녹색성장 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