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철강재 유통 신고센터’ 개설
철강협회, ‘철강재 유통 신고센터’ 개설
  • 승인 2009.04.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강협회가 개정 건설기술관리법 시행에 따른 사후 관리 차원에서 ‘철강재 유통 신고센터’를 개설, 운영한다.

철강협회는 27일부터 협회 홈페이지(www.kosa.or.kr)에 ‘철강재 유통 신고센터’ 배너 창을 마련하고 부적합 철강재 사용 사례를 접수받는다.

접수 사안에 따라 필요시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관련 법령(건설기술관리법)을 위반한 경우 개선 요청 공문 발송과 함께 행정기관에 행정처분을 요청하여 철강재 유통질서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철강재 유통 신고센터’에서는 ▷부적합 철강재의 유통·적치·사용 ▷KS 인증품으로의 위·변조 ▷국·공립시험기관 또는 품질검사전문기관의 품질시험·검사성적서 위·변조 ▷기타 관련 법령(건설기술관리법)을 위반한 경우 등에 대한 사례를 협회 홈페이지 내 철강내 유통 신고센터 및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 받는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부적합 철강재 유통 신고센터 운영은 KS인증을 받지 못한 철강재나 KS기준에 미달하는 철강재의 유통 및 사용을 근절시킴으로써 건설현장과 시설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차원이다”고 설명했다.

건설현장의 안전 확보와 부실공사를 사전에 방지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는 취지에서 개정된 건설기술관리법은 건설자재·부재에 대한 품질확보 의무화는 물론 법 위반시 처벌규정 강화, 적용되는 공사범위 확대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지난 3월 22일부터 개정 시행되고 있다.

조은상 ac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