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래미안 홈페이지, '웹 어워드 코리아 2007'건설분야 대상
삼성 래미안 홈페이지, '웹 어워드 코리아 2007'건설분야 대상
  • 승인 2007.11.2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래미안 홈페이지가 국내 최고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 2007’에서 웹 사이트 건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 또는 리뉴얼된 웹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 대표 웹 전문가 1천500명으로 구성된 웹 어워드 평가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 사이트를 선정하는 행사이다.

래미안 홈페이지는 단지 정보 서비스와 문화 체험 서비스를 큰 축으로 콘텐츠를 간결하고 이용하기 쉽게 정리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간단한 키워드 입력만으로도 쉽게 단지를 검색하고 이동할 수 있으며, 래미안의 유비쿼터스 기술을 감성적이고 상징적인 형태로 재구성하여 흥미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건설은 2007년 들어 래미안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올해 초 세계적 홈페이지 평가기관인 영국 FWA로부터 (Favorite Website Awards) “오늘의 웹사이트 (Site of the day)"로 선정됐다.

FWA는 전 세계 수백만개의 웹사이트 중 가장 Creative가 뛰어난 한 곳만을 “오늘의 웹사이트”로 선정한다.

당시 래미안 홈페이지는 “세계 유수의 홈페이지 가운데 세련되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참신함이 돋보인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지난 6월 산자부에서 수여하는 굿디자인 (GD) 마크를 아파트 홈페이지로는 유일하게 획득하는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한다.

래미안 홈페이지는 1998년 10월에 처음 공개돼 현재 월평균 약 20만 여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웹 사이트 평가기관인 랭키닷컴의 아파트 사이트 분야에서 18.22%로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김덕수기자k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