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통해 ESG 경영 성과 공유

대외 정보 투명 공개·이해관계자 의견 경영에 반영 등 목적

2022-07-13     황순호

DL건설이 13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 그 동안의 ESG 경영 성과를 공유했다.
지속가능경영이란 ▷경영상의 투명함 ▷환경 건전성 ▷사회적 책임 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으로, 단순히 기업의 영리를 추구하는 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지속적으로 상생 발전을 추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보고서는 ▷'환경을 생각합니다'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지역사회와 함께합니다' ▷'협력회사와 함께 성장합니다' 등의 가치를 구분해 각각의 개요, ESG 하이라이트 및 경영, 지배구조, 별첨 등의 순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지난해 DL건설 본사 및 국내사업장 전체를 기준으로, 최근 대외 공시 자료 및 정부 기관 등의 신고 자료 등 최근 3개년의 정보들이 수록된 것이 특징이다.
최근 화제로 떠오르고 있는 ESG 경영의 성과를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DL건설의 노력을 알림으로써 각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 이를 앞으로의 경영 활동에 반영하기 위함이라는 것이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DL건설은 지난해 기업신용등급 평가에서 'A-' 등급으로 승격한 이후 지난해 9월 총 590억원 규모의 ESG 채권을 발행한 바 있으며, 특히 지속되고 있던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조달시장의 관망세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성공적인 선택이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한편, DL건설은 올해 ESG 경영의 실천 범위를 협력사에까지 확대, 협력사 30여개사를 대상으로 ▷ESG 교육 지원 ▷ESG 인증(등급평가) 비용 지원 ▷ESG 관련 기관 컨설팅 지원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L건설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를 시작으로 DL건설의 ESG 경영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