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8차 세계조경가대회 참가등록·논문초록 접수 시작

공식 홈페이지 오픈, 학생 샤레트, 투어 프로그램 등 소개

2022-01-12     황순호

제58차 세계조경가대회 조직위원회(이하 대회 조직위)가 지난 10일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ifla2022korea.com)를 오픈, 논문초록 접수와 참가등록을 각각 2월 28일, 5월 15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논문발표를 위한 초록 접수는 대회 세부주제인 ‘RE:VISIT, RE:VIVE, RE:SHAPE, RE:CONNECT’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참가등록 비용은 세계조경가협회(IFLA) 회원은 58만원, 일반참가자는 68만원, 학생은 10만원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3일간 개최되며,‘리:퍼블릭 랜드스케이프(RE:PUBLIC LANDSCAPE)’라는 주제 아래 조경의 공공 리더십 회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에는  ‘IFLA 2022 International Student Charrette’, 광주 전역과 전라도 명소를 탐방하는 답사 프로그램인 ‘Walk & Talk, Technical Visit, Post Congress Tour’ 등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마련돼 있다.
‘IFLA 2022 International Student Charrette’(이하 ‘학생 샤레트’)는 ‘Re:Public, Gwangju’를 주제로, 학생 샤레트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각국의 조경학과 학생들은 팀을 구성하여 광주의 대표적인 도시혁신 사업으로 꼽히는 광주폴리를 새롭게 해석하고 디자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대회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참가 목적 및 포트폴리오가 포함된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그 밖에도 하나의 주제를 갖고 대상지를 함께 산책하는 ‘Walk & Talk’, 9월 2일 광주와 담양의 명소를 선택해 답사하는 ‘Technical Visit’, 대회 공식일정 이후인 9월 3일에 전라도 명소가 포함된 11개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답사하는 ‘Post Congress Tour’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