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현대·GS, ‘평촌 엘프라우드’ 10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 지하 4층~지상 29층, 35개 동, 총 2,739가구 중 전용면적 49·59㎡ 689가구 일반분양 ▶ 단지 주변 약 1만여 세대의 재개발 및 월곶~판교선 안양운동장역(가칭) 예정 ▶ 오는 13일(월) 특별공급, 14일(화) 1순위 해당, 15일(수) 1순위 기타 청약접수 실시

2021-09-10     김덕수

 

 

대우건설·현대건설·GS건설은 10일,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원에 들어서는 ‘평촌엘프라우드’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비산초교주변지구 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평촌 엘프라우드’는 안양시 동안구 비산3동 281-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9층, 35개 동, 전용면적 22~110㎡, 총 2,73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임대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49·59㎡ 689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49㎡A/B 77가구 ▲59㎡A/C 365가구 ▲59㎡B/D 247가구다.
청약 일정은 9월 13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화) 1순위 해당지역, 15일(수) 1순위 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27일(월)이며 정당 계약은 10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5일간 진행한다.

■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혁신설계와 프리미엄 상품 도입
‘평촌 엘프라우드’는 수요자가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판상형과 타워형 평면을 조화롭게 구성했다. 
특히 전용면적 49·59㎡ 모두 2면 발코니 구조를 도입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고, 49㎡ 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조성될 예정이다. 59㎡타입 일부 세대는 드레스룸과 현관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 특화 평면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마트홈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월패드에서 세대 내 각종 기기를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 공동현관 문열림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여기에 원패스 시스템이 도입되어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휴대만으로 공동현관 자동 문열림 및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세대 내 전체 조명은 물론 지하주차장 등에도 에너지 효율성이 우수한 LED 조명기구를 사용해 전력 사용을 최소화시켰다. 
이 외에도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과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설치하여 단지 내 보안을 한층 강화하였다.
‘평촌 엘프라우드’만의 커뮤니티 공간에는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클럽 등 공용시설과 작은도서관,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주민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입주민들이 모여서 다양한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요리교실과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될 예정이며, 재택근무자 및 학생들이 업무와 그룹스터디를 할 수 있는 스튜디오와 공유오피스 등도 조성된다.

■ 비봉산, 안양종합운동장, 학의천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단지 곳곳 힐링공간 조성
단지가 들어서는 비산동은 관악대로와 경수대로가 교차하는 곳으로 다양한 교통망을 통한 서울 및 타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경수대로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석수IC 진입이 수월하다. 특히 단지 인근에 오는 2026년 월곶~판교 복선전철 안양운동장역(가칭) 개통이 예정돼 있는 만큼,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 접근성은 물론 안양 내 이동성도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배산임수 입지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배후에 비봉산이 자리하며 학의천이 가까워 가벼운 산책이나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안양종합운동장, 비산체육공원 등 생활체육시설도 가깝다. 이 밖에 운곡공원, 학운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며 평촌 중심상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주거 인프라도 우수하다.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단지 바로 앞에 비산초가 위치한 ‘초품아’ 입지로 자녀의 안전한 등하교가 보장되며, 반경 1㎞ 이내에 희성초, 비산중, 경기게임마이스터고 등도 위치한다.

■ 주변 대규모 재개발 및 GTX-C노선 추가 신설 기대에 높아지는 미래가치
‘평촌 엘프라우드’는 원도심 지역에 들어서는 재개발 단지로, 주변 ‘매곡지구’, ‘뉴타운 삼호아파트 재건축’ 등 주거 지역 대규모 개발이 예정되어 있다. 
단지 주변에 약 1만여 세대의 미니신도시급 재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평촌신도시와 더불어 안양시 대표 주거 밀집 지역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시 동안구의 뛰어난 생활여건을 갖춘 ‘평촌 엘프라우드’는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의 브랜드 대단지로, 세대 내부와 커뮤니티 시설 등 다방면에서 완성도 높은 상품이 탄생할 것”이라며 “특히 인근에 GTX-C노선, 인동선, 월판선 등 지역 부동산 가치를 높이는 대형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어 그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평촌 엘프라우드’는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돼 100% 가점제가 적용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거주자 중 청약 통장 가입이 2년 경과, 무주택이거나 1주택 소유(세대주 및 세대원 포함)한 세대주만 가능하다.
‘평촌 엘프라우드’의 견본주택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0-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대체 운영된다.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는 분양 일정은 물론 청약 안내, 상품 안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6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