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공단 ‘2019년 건설·시설안전 통계연보’ 발간

건설안전, 시설안전 등 4개 분야 통계 수록 공단 홈페이지 통해 누구나 열람 가능

2020-11-25     김덕수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은 24일 공단이 관리중인 건설·시설안전 관련 주요 통계를 종합 수록한 ‘2019년 건설·시설안전 통계연보’(이하 통계연보)를 발간했다.
건설·시설안전 분야의 활용 가능한 통계가 부족한 현실에서 발간된 이번 통계연보는 데이터에 기반한 정책수립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은 관리중인 통계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매년 연보를 발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발간된 통계연보는 건설안전, 시설안전, 분쟁조정, 기타 등 모두 4개 분야 총 47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 시설안전통계의 경우 시설물 안전정보, 시설물 성능등급, 점검·진단산업 현황, 소규모 취약시설 안전점검 현황, 비탈면 정밀조사 현황 등을 체계적으로 수록하는 등 안전산업 종사자들은 물론 관심 있는 국민들도 건설·시설안전 분야의 주요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만들었다.
「2019년 건설·시설안전 통계연보」는 공단 홈페이지 자료실(www.kistec.or.kr)을 통해 누구나 열람 가능하다.
박영수 이사장은 “국토안전관리원 출범을 계기로 매년 통계연보를 발간하여 국토안전 분야의 과학적 의사결정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