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기업성장응답센터 공식 출범
석유관리원, 기업성장응답센터 공식 출범
  • 황순호
  • 승인 2024.10.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중견기업의 불합리한 규제 및 애로 해소 목적
석유관리원이 지난 10일 성남 본사에서 기업성장응답센터 출범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석유관리원
석유관리원이 지난 10일 성남 본사에서 기업성장응답센터 출범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석유관리원

한국석유관리원이 지난 10일 '기업성장응답센터(이하 센터)'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중소·중견기업의 활동을 제약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 관행 등을 수시로 발굴 및 개선,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기업 전담 소통창구다.
이에 센터는 각 기업의 신고 접근성을 제고하고자 온·오프라인 모두 운영된다. 온라인으로는 석유관리원 홈페이지(www.kpetro.or.kr)→고객서비스→기업성장응답센터를 통해, 오프라인은 경기 성남시 석유관리원 본사를 통해 신고할 수 있다.

또한 석유관리원은 법령 개정이 필요하거나 정부 정책 등과 연관이 있는 경우에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업, 쟁점사항을 협의하고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센터 출범을 통해 고유가·고물가 등 침체된 경기 속에서도 석유 관련 기업들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 침체돼 있는 석유산업이 다시금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는 게 석유관리원의 설명이다.

차동형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센터를 통해 기업의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고, 불합리한 규제 해소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석유관리원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전문성 등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기업을 운영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