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500여명 한샘 리하우스 인테리어 전문 상담사 대상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이 전국의 한샘 리하우스 인테리어 전문 상담사(Rehaus Designer, 이하 RD)를 대상으로 개최한 키친 설계 표준모델 발굴 경연대회 ‘한샘유로 레이아웃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한샘유로 레이아웃 페스티벌’은 전국 2,500여명의 한샘 RD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국내 최대 ‘키친 설계 콘테스트’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샘 RD들의 설계 및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한 설계 콘텐츠를 발굴해 향후 키친 상담 서비스의 ‘표준 모델’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한샘은 인테리어 분야에서 압도적인 전문성을 갖춘 2,500여명의 RD와 3,000여명의 시공협력기사를 보유하고 있다.
결선은 120대 1의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된 7인의 RD가 고객 페르소나(고객을 대표하는 가상의 인물) 7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사전 준비한 키친 설계 프레젠테이션을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장은 촬영을 위한 드론이 날아다니고 관객들이 환호하는 등 시종일관 축제와 같이 열기가 뜨거웠다.
결선 심사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요구사항 반영 정도, 동선과 공간 활용도를 평가하는 ‘설계 심사’와 전달력, 설득력을 평가하는 ‘화법심사’, 그리고 현장의 관객 투표 수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올해 대상의 영예는 한샘리하우스 디자인하다 대리점 통합강원1팀의 강진욱 RD에게 돌아갔다.
‘고객 페르소나A(60대 중반/부부 동반 자영업)’를 선택한 강진욱 RD는 인테리어 설계 제안을 하기 전에 공간의 활용성과 기능성에 대한 화두를 먼저 꺼내고 고객의 집에 대한 구조 설명과 함께 자연스럽게 공간 설계를 이어가는 화법이 돋보였다.
특히 인테리어 설계에 적용된 한샘 키친 모델의 특징을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설명해 섬세함이 느껴지는 프레젠테이션으로 호평을 얻었다.
대상을 수상한 강진욱 RD는 “오늘 이 자리에 오른 참가자들이 모두 각자 자신만의 신선한 시각으로 설계 제안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영감을 받았고 스스로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며 “혼자만의 노력이 아닌 한샘의 모든 RD분들과 함께 이뤄낸 결과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 외에도 금상에는 ▷부산중앙 대리점의 정영학 RD ▷인사이드랩 대리점 김정민 대표, 은상 ▷오르다 대리점 이정실 대표 ▷미쁘다 대리점 고재균 대표, 동상은 ▷더그랜드 디자인 대리점 김소나 RD ▷신상무 대리점 박재석 RD 등에게 상패와 함께 포상이 주어졌다.
한샘은 키친 상담 서비스의 표준 모델을 정립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최적의 맞춤형 고객 상담과 키친 설계를 체계화해 일관되면서도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