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곤,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ISO 45001:2018 취득
헥사곤,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ISO 45001:2018 취득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4.07.1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소작업・중량물작업・전기작업 등 ‘안전한 작업환경 보장’
센서・소프트웨어・자율기술 결합한 디지털 리얼리티 솔루션 제공

헥사곤메트롤로지(유)가 제공하는 좌표 측정 시스템에 대한 설계, 판매, 서비스, 인증 및 기술 지원에 대해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45001:2018을 취득했다고 발표했다.

ISO 45001:2018는 국제표준화기구 ISO에서 제정한 안전 및 보건 분야 내 최고 권위의 국제 표준 인증이다. 이 인증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한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고소 작업, 중량물 작업, 화기 작업, 전기 작업 등 고위험 요소가 많은 작업을 수행하는 헥사곤의 3차원 측정기 장비 팀의 안전한 작업 환경을 보장받게 됐다. 

헥사곤은 이처럼 공인된 안전·보건 수준을 기반으로 고객사에게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이번 인증은 고객사가 해외 시장 진출 시 요구되는 현지 규정을 만족할 수 있도록 지원해 고객의 해외 비즈니스 전개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에 앞서 헥사곤은 자사 3차원 측정기 및 일부 부품이 조립・생산되는 스페인・이태리・스위스・미국・중국・스위스・브라질・인도 등 해외 공장에 대해 ISO 9001를 취득한 바 있다.

ISO 9001 인증은 기업이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시스템을 비롯해 품질경영을 위한 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품질경영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맞게 수행하고 있는지 평가한다.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헥사곤은 국내 3차원 측정기 업체 중 최초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ISO 45001:2018과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ISO 9001을 모두 보유한 기업이 됐다. 

이로써 헥사곤은 국내 대기업 수준의 안전 규제를 갖추고,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요건을 만족할 수 있는 안전 역량을 보유한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게 됐다.

성브라이언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ISO 45001:2018 인증 취득은 자사는 물론 고객사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헥사곤의 기업 문화를 반영한다”며 “헥사곤은 앞으로도 국내외 최고 수준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파트너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헥사곤은 센서・소프트웨어・자율 기술을 결합한 디지털 리얼리티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다. 

헥사곤은 데이터를 활용해 산업・제조・인프라・공공 부문 및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효율성・생산성・품질・안전성을 향상하고 있다.

헥사곤의 기술은 도시와 생산 생태계의 연결성을 높이고 자율화하며 확장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헥사곤의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 사업부는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생산, 측정 분야에서 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스마트한 제조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헥사곤(Nasdaq Stockholm: HEXA B) 그룹은 전 세계 50개 국가에 약 2만4,000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순매출은 약 52억유로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