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INCO, 걸프투자공사와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나선다
K-FINCO, 걸프투자공사와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나선다
  • 황순호
  • 승인 2024.07.0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재 이사장 "국내 건설업계의 중동진출 기회 모색 중"
이은재 K-FINCO 이사장이 현지 시각으로 8일 쿠웨이트 걸프투자공사(GIC) 본사에서 양사간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면담을 실시, 이브라힘 알카디 GIC CEO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이은재 K-FINCO 이사장이 현지 시각으로 8일 쿠웨이트 쿠웨이트시티 걸프투자공사(GIC) 본사에서 양사간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면담을 실시, 이브라힘 알카디 GIC CEO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전문건설공제조합(이하 K-FINCO)이 현지 시각으로 8일 걸프투자공사(이하 GIC)를 방문,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면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면담은 쿠웨이트 쿠웨이트시티에 소재한 GIC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이은재 K-FINCO 이사장, 이브라힘 알카디(Ibrahim AlQadhi) GIC CEO 등 양측 임직원들과 이병관 주쿠웨이트한국대사관 공사참사관 등이 참석해 진행됐다.

GIC는 지난 1983년 걸프협력회의(GCC)의 회원국인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아랍에미리트(UAE), 카타르, 오만, 바레인 등 중동 6개국이 공동 설립한 투자회사로, 유틸리티, 통신, 교육, 기술, 산업, 농업, 금융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를 실시,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K-FINCO는 GIC와의 면담을 통해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국내 건설사의 중동진출 기회를 모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GIC와 함께 국내 건설업체의 중동지역의 건설·인프라 프로젝트 수주와 관련된 논의를 이어가겠다는 게 K-FINCO의 설명이다.

이은재 K-FINCO 이사장은 "이번 GIC와의 면담을 통해 중동국가와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할 수 있어 기쁘다"며 "GIC와의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6만 조합원사가 중동 건설시장에서 수주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