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섭 제35대 산림청장, 8일 공식 취임
임상섭 제35대 산림청장, 8일 공식 취임
  • 황순호
  • 승인 2024.07.0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누리는 가치 있는 숲, 건강한 숲' 비전, 5대 과제 약속
임상섭 제35대 산림청장이 8일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산림청

임상섭 산림청 차장이 2024년 7월 8일자로 제35대 산림청장으로 공식 취임, 같은 날 취임식을 가졌다. 제32대부터 이어진 4번째 산림청 공직자 출신 청장이다.

임상섭 신임 산림청장은 지난 1996년 서울대 조경학과 졸업 후 1998년 32회 기술고시에 합격해 입직,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 산림보호국장, 기획조정관, 차장 등을 역임한 산림 전문가로, 특히 지난 2018년에는 제2차 남북산림협력분과회담 대표를 맡은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홍조근정훈장을 수훈한 바 있다.
그 밖에도 뛰어난 기획력와 빠른 추진력으로 산림정책 전환기마다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리더십을 발휘하는 한편, 현안 발생시 '해결사'를 자처하며 솔선수범하는 등 산림청 내·외부로도 신뢰를 얻고 있다.
특히 소탈하고 합리적인 성품으로 직원들과 상하를 막론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등 조직 운영에도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임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깊어지며 산림정책에 대한 국민 눈높이가 다시 설정되고 있는 것을 체감한다"며 "유연한 자세와 합리적인 정책으로 산림을 사랑하는 국민과 임업인들에게 신뢰를 주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모두가 누리는 가치 있는 숲, 건강한 숲'이라는 비전 아래 ▷산림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 및 재산 보호 ▷산림 역할 강화 및 기후변화 대응 ▷숲의 지역 활성화 기반 마련 ▷산림기술인 및 산림복지전문가 육성 ▷산림정책 활용 협력 활성화 등 5대 과제를 이행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