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GS건설 자회사 자이가이스트와 협엽 
경동나비엔, GS건설 자회사 자이가이스트와 협엽 
  • 김덕수
  • 승인 2024.07.0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듈러 주택에 ‘나비엔 스마트 홈 시스템’ 도입
스마트폰으로 콘덴싱보일러, 환기청정기, CCTV 등 손쉽게 제어 가능
<사진설명: 월패드나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기기들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나비엔 스마트 홈 시스템’> 

경동나비엔이 GS건설의 단독주택 전문 자회사인 자이가이스트(XiGEIST)와 손잡고, 단독주택에 홈 IoT 솔루션을 포함한 스마트 홈 구축에 나선다.
양사는 단독주택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최근 세컨드 홈 시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보안을 강화하고자 힘을 모으기로 결정했다. 
향후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스마트 홈 시스템은 자이가이스트가 시공한 모듈러 단독주택에 옵션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스마트 홈 시스템은 실내에 설치된 월패드나 스마트폰을 통해 현관문 개방은 물론 콘덴싱보일러, 환기청정기, 일괄소등 스위치, CCTV 등 다양한 기기들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홈 IoT 솔루션이다. 
특히, 환기청정기와 연동 시 월패드를 통해 실내 공기질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에어 모니터 기능과 집안에 설치된 침입감지센서를 통해 불법 침입이 감지되면 스마트폰으로 이를 알려주는 보안 기능 등이 특장점이다.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 임원은 “정부 정책에 따라 세컨드 홈이 활성화되고, 그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자이가이스트와 통합 시스템 구축 업무를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양한 편의 기능과 보안 성능을 갖춘 나비엔 스마트 홈 시스템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제품 간 시너지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더 높은 에너지 효율을 구현하기 위해 나비엔 스마트 홈 시스템 개발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자이가이스트와의 협업을 계기로 생활환경가전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