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리빙 ‘스마트 리빙 솔루션 도입’ 주거 서비스 경쟁력 강화
KT리빙 ‘스마트 리빙 솔루션 도입’ 주거 서비스 경쟁력 강화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4.06.1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러스테이와 협력 강화, 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향상 및 사업 확대
스마트 리빙 솔루션 ‘홈노크타운’ ‘홈노트존’ 도입

KT그룹 임대주택 운영관리 전문회사 ‘KT리빙’(대표 김환서)과 KT에스테이트-야놀자 합작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대표 이승오)가 임대주택 분야의 혁신적인 스마트 리빙 솔루션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리빙은 트러스테이의 스마트 리빙 솔루션 ‘홈노크타운’과 ‘홈노크존’을 KT리빙이 운영하는 임대주택, 청년안심주택 등에 적극 도입할 예정이다. 

해당 플랫폼으로 KT리빙은 입주민에게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주택 관리를 실현하는 등 주거 운영 서비스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킬 계획이다.

‘홈노크타운’은 입주민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방문 차량 예약, 컨시어지 서비스 택배 수령, 시설 예약 등 일상 생활의 여러 요소를 디지털화하여 입주민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홈노크존’은 커뮤니티 운영과 관리를 위한 솔루션으로 입주민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공동체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임대주택시장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비즈니스의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스마트 홈 솔루션의 고도화를 추진하고, 주거 관련 개발 및 운영 비즈니스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T리빙 김환서 대표는 “트러스테이의 스마트 솔루션 활용으로 운영중인 사업장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트러스테이 이승오 대표는 “트러스테이만의 스마트 솔루션 전문성과 KT리빙의 인프라를 결합해 주거 및 상업 시설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